FANDOM

Cg0014

란스Ⅵ

개요 Edit

레지스탕스 아이스 플레임의 참모 우르자 플래나아이스의 주치의이자 그녀의 오른팔. 냉정하고 침착한 성격으로 재기불능 상태가 된 우르자대신에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두가 단념한 우르자를 끝까지 지키고 자신의 생명을 바쳐서 우르자를 재기불능 상태에서 회복시켰다.

내력 Edit

표면상으로는 아벨트의 부친으로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그의 아들로 소년이였을 적에는 아벨트를 닮은 미소년으로 함께 여행을 하고 있었다. 어릴 적부터 상냥하고 밝은 아벨트를 좋아했으며 아벨트를 동경했고 아벨트가 시간이 흘러도 나이가 먹질 않자 그걸 병으로 생각해서 그 체질을 고치기 위해서 의사의 길을 걷게 된다. 펜타곤 시절에서는 펜타곤의 8기사 중 한명이였으며 아이스 플레임이 설립에 참가한 최고참 멤버이기도 하다. 1년 전, 임무 실패로 중상을 입게 된 우르자를 치료하고 플래나아이스가를 대신해서 아이스 플레임을 지휘하였다. 괴멸 상태나 다름없었던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인 것도 다니엘의 업적이다. 하지만 이 대규모 구출 작전이 사실은 우르자를 노린 아버지 아벨트라는 눈치채고 그 때 자신의 부친이 수많은 여자에게 우르자와 마찬가지로 "시련"을 내렸다는 걸 알게 되고 충격을 받는다. 사실은 펜타곤의 입대하라고 권유한 것도, 우르자와 가까워져서 그녀의 참모가 된 것도 모두 다 아벨트의 명령으로 우르자는 제스 왕국이 자신의 가족을 죽였다고 알고 있지만 모든 것은 아벨트가 우르자와 가까워지기 위해서 꾸민 음모.

작품별 행보 Edit

란스Ⅵ에서 Edit

아벨트가 우르자의 회복을 단념하고 아이스 플레임을 떠나려 하고 다니엘을 데려가려 하지만 다니엘은 아벨트를 설득해서 당분간 머물게 하는데 아벨트도 당시에는 딱히 시련을 줄만한 여성이 없었기 때문에 당분간은 다니엘의 말을 듣기로 한다. 그러던 와중에 아벨트가 데려온 란스라는 남자를 주의시해서 지켜보게 되고 란스는 당연히 그와 반목한다. 사실 다니엘은 우르자를 치료하기 위해서 남은 여생을 보내려 했지만 란스펜타곤에 의해서 마지노라인이 정지하고 아이스 플레임의 기지에 마물들이 습격하게 되고 다니엘은 우르자에게 자신의 비밀, 아벨트에 관한 것, 그리고 1년 전의 사건에 대한 진상을 밝힌다. 다니엘은 우르자를 설득하면서 철구를 이용해서 몬스터의 대군을 무찌르고 결국 우르자가 다시 자신의 힘으로 일어서는 걸 보고서 만족한 얼굴로 사망한다.

란스Ⅵ 그 후에서 Edit

현재는 아이스 플레임 근방의 숲에 있는 작은 언덕에 우르자의 가족과 동료들과 함께 묻혀 있으며 고아원의 아이들이 가끔 가서 꽃을 두고 오는 모양.

능력Edit

  • 뛰어난 의사로 인체의 급소를 전부다 꿰고 있으며 전사로서의 실력도 상당하다.
  • 우르자를 노리는 란스에게 창을 내던져서 견제하는 장면도 있지만 본래 무기는 작은 철구로 손가락의 움직임으로 고속으로 철구를 발하는 게 주전법으로 이 공격으로 한번에 4, 5체의 마물을 사냥할 정도. 철구를 사용해서 그런지 적의 신체에 거대한 구멍을 뚫어버리며 소리가 난 순간, 적은 피할 틈도 없이 사망할 정도로 고속. 엄청난 기술이지만 신체의 부담이 크고 나이도 있는지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은 아니다.

성격 Edit

  • 좋아하는 건 쿠키와 커피. 란스를 요주의해서 경계하고 있었다.
  • 란스우르자와 H한 것을 알고도 묵인했다. 하지만 밝힌 직후 죽었기에 무슨 생각으로 그걸 숨겼는지는 알 수 없다.
  • 아버지 아벨트를 동경했으며 아벨트 역시 다니엘을 꽤나 사랑했던 모양으로 의외로 부자 관계가 돈독하다.

기타 Edit

  • 란스Ⅵ 최고의 감동씬을 보여준 인물로 우르자의 정신적 지주이자, 동료이자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