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란스 시리즈의 기념할만한 첫번째 작품 이후 1년 만에 나온 란스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 부제는 "반역의 소녀들." 패키지는 이상하게도 나오지도 않은 나기 스 라갈. 란스Ⅰ와 마찬가지로 단기간에 만들어졌는데 구상하는 데 걸린 시간은 1일. 제작 기간은 4개월. 현재는 프리 배포 선언. 앨리스 무료 배포 리스트에서 다운 가능.

설명 편집

란스 시리즈의 초기작이기에 아직 설정이 명확하게 잡힌 작품은 아니라서 마소우 시즈카마리아 카스타드의 성격 역시 꽤나 다르다.

란스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들이 첫 출현한 작품이기도 한데 마소우 시즈카, 음란 신관 로제 카드 그리고 악마 페리스 등등 이들의 팬이라면 꼭 해볼 것.

시스템 편집

전작까지만 해도 ADV 요소도 포함하고 있었지만 이번작에서는 완전히 탈피. 완전한 던전 RPG가 되었으며 이는 이후 작품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총 6장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이 주인공이 되는 장도 존재한다.

다이제스트판 역시 존재하며 오래된 게임이니 스토리만 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

스토리 편집

어느날 갑자기 자유도시 중 하나인 커스텀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한다. 란스는 키스 길드의 의뢰로 진상 해명을 위해서 사라진 마을, 커스텀이 잇던 곳으로 향한다.

커스텀에 도착한 란스는 사실 마을은 사라진 것이 아니라 스승을 해치고 4개의 반지를 빼앗은 4명의 제자들에 의해 땅속으로 가라 앉은 것이였다. 란스는 그 이야기를 듣고서 촌장으로부터 의뢰 해결을 받는다. 던전으로 향하기 전, 4명의 마녀들의 스승이였던 라기시스와 만나고 4마녀에 대해 듣는다. 4명의 마녀는 마리아 카스타드, 미르 요크스, 엘레노아 란, 마소우 시즈카. 모두 다 훌륭한 미소녀였기에 란스는 그녀 모두를 범할 계획을 짜게 되고 첫번째 상대였던 마리아 카스타드와 우하우하를 한다. 그리고 우하우하가 반지의 마력 사용 능력과 반지에 의한 지배를 상실시키는 방법임을 알게 된다.

한편 반지의 마력에 풀려서 정신이 돌아온 마리아 카스타드는 사실 사건의 진정한 배후는 이미 살해 당한 마법사 라기시스였다는 것을 알려주는데 라기시스는 반지를 매개체로 소녀들의 마력을 계속 축적해서 모아왔는데 현재 36명의 마력을 축적해왔으며 자신들을 마지막으로 모든 마력을 모을 예정이였다는 것. 그러나 그 사실을 알아차린 4명은 라기시스를 무찌르는 데 성공하나 그 여파로 마을이 가라앉은 것이라고 설명해준다. 그리고 마리아 역시 반지에 정신이 지배된 나머지 3명도 반지의 지배에서 벗어나주기를 요청한다. 그 후 여러가지 시련을 겪지만 모조리 다 해결해버린 란스는 모험 도중 란스는 미르 요크스의 언니 미리 요크스와 만나게 되고 한편 실은 마리아를 범하던 도중 이상한 공간으로 날아가버린 뒤에 버드 리스피와 만나게 되어 벌어지는 스토리. 마소우 시즈카까지 무찌르고서 마을에 저주가 풀려서 마을 재건에 들어가게 되고 란스는 일이 해결된 줄 알고 촌장의 딸, 치사 고도와 우하우하를 하지만...

죽은 줄 알았던 라기시스는 사실 치사 고도의 몸에 잠복해있었으며 치사 고도를 이용해서 반지를 훔쳐내는 데 성공해버린다. 그리고 벌어지는 최후의 흑막인 라기시스한테 패배의 위기 쳐하지만 라기시스는 자멸. 반지의 마력으로 란스는 41P 하렘 플레이를 빌게 됨으로서 란스Ⅱ는 종료.

기타 편집

이 작품의 가장 큰 의의는 란스의 테마이자 H씬 전용 BGM인 나의 영광이 최초로 쓰인 작품이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리메이크 편집

2009년도에 란스 퀘스트의 개발이 일시 동결됬기에 앨리스 2010에서 리메이크된다. 란스02 참조.

등장인물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