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Edit

2002년 10월 25일에 발매된 란스 시리즈의 5번째 작품. 란스 4.x 에서 무려 7년이나 차이 나는 발매 텀을 자랑하며 번외편인 귀축왕 란스 이후 6년 만의 신작. 패키지는 이 작품의 메인 캐릭터이자 정규 캐릭터인 리즈나 란프비트로 부제도 5D의 리즈나를 반영한 외톨이 소녀.

설명 Edit

작품 이름이 로마자가 아닌데 이 이유는 5A~5C까지 개발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어른의 사정인지 전부다 폐기되고 이러다 안되겠다 싶어서 간단하게 만들어진게 바로 이 작품. D인 이유는 4번째 개발 끝에 만들어진 작품이라서. 공식 사이트에서는 란스Ⅶ는 미완성으로 나와있다. 란스5D의 개발 컨셉은 "이번에야말로 란스를 완성시키자" "초심으로 돌아가서 만들자" "색다른 RPG를 만들자" "적은 인원으로 만들자"라는 목표로 만들어져서 시스템 역시 기존의 RPG와는 상당히 다른 맛이 나는 독특한 장르의 게임. 게임 볼륨은 작지만 그만큼 가격도 저렴한 편이며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클리어 시간은 8~10시간. 하지만 시스템 자체가 운이 필요해서 운 없을 경우에는 1주일도 넘게 걸린다. 1회 클리어오 모든 CG를 볼 수 있는 분기 없는 시나리오. 또한 이 작품부터 원화가가 오리온으로 변경 됬으며 이후 작품부터는 오리온이 란스 시리즈의 원화를 맡고 있다.

게임 시스템Edit

게임상의 가능한 행동은 이벤트, 전투, 아이템 취득인데 이건 무조건 룰렛에 의지한다. 전투는 주사위를 던져서 그 숫자에 따라서 정해진 기술을 사용하는 형식. 이벤트 부분의 CG는 매우 간략하게 카드 형식으로 만들어놨다. 이야기는 총 5장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장마다 타이머가 존재하고 타이머가 0이 되면 게임 오버가 되기 때문에 시간 배분을 슬기롭게 해서 진행해야한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건 실력이 아닌 운이라서 운이 없을 경우에는 극악의 난이도를 보여주지만 운이 있으면 매우 쉽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운이 필요하기에 모든 결고와 행동이 자신의 뜻대로 가지 않으면 불쾌함을 느끼는 사람은 하지 않는 걸 추천한다.

스토리 Edit

란스와 실이 모험을 하던 도중 어느 던전에서 미아가 되버린다. 거기다가 아테나 2호는 실종 상태. 어쩔 수 없이 던전을 진행하다가 결국 동굴을 벗어나게 되는데 그 앞에 있는 것은 일본 양식으로 지어진 거대한 성. 란스와 실은 성에 들어갔지만 성에 있는 것은 한 여자아이와 카게카츠라는 하니, 그리고 요괴들 뿐. 란스는 리즈나의 처녀를 받기 위해서 그녀의 부탁대로 암흑 해바라기를 처치하고서 리즈나와 함께 실과 아테나 2호를 납두고서 성을 떠난다. 하지만 사실 그 성은 인간 1명은 무조건적으로 남아야 하는 구조였고 그 사실을 알게 된 란스는 리즈나를 버리고서 실과 아테나 2호를 찾는다. 그러나 뭔 수를 써도 3명이 다 나오는 방법이 없었으나 전부터 란스를 습격했던 복수짱을 또 다시 만나게 되고 란스는 죽은 척을 함으로서 복수짱을 착각하게 만든다. 복수짱은 의뢰가 끝났다고 생각해 얼떨결에 의뢰를 한 버드 리스피에게 가서 란스가 죽었다고 보고한다. 그리고 현무성에 오게 된 버드를 보고서 란스는 버드를 현무성에 가둬버리고서 탈출. 리즈나와 재회하고서 자비엘의 사도, 현무가 만든 유폐 공간을 버드 리스피의 동료인 코판돈 도트, 리즈나, 실 그리고 아테나와 함께 벗어난다.

기타 Edit

아테나 2호의 레벨이 오르고 란스가 마법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어디까지나 재미를 중요시하기에 생긴 일로 실제로 란스는 마법을 못 사용하고 아테나 2호는 인공 생명체라서 레벨이 오르지 않는다.

등장인물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