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란스 세계관을 지배하는 법칙 중 하나.

개요 Edit

루드라사움 대륙에 서식하는 생명체들은 레벨이라는 타고난 재능을 소유하고 있다. 보통 RPG와는 별로 다른 점은 없지만 같은 레벨이라고 해도 종족, 기능 레벨이나 다른 것들의 영향도 받으므로 레벨이 높다고 무조건 낮은 상대보다 강하다고는 할 수 없다. 같은 레벨이라고 해도 종족에 따라서 강함은 차이나는 편이니 절대적인 강함의 기준이라고는 보기 어렵다.

생명체가 죽으면 영혼은 천사 혹은 악마가 다시 거둬가는데 레벨이 높은 생명체의 영혼일수록 귀중한 취급을 받고 결과적으로 창조신 루드라사움에거 돌아가거나 라사움이 자신의 힘을 위해서 몰래 회수해간다. 즉 레벨업의 본질은 영혼의 정련.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생명체(아테나 2호, 시저) 더 이상 생명체라고 보기 힘든 것들(닛코우, 카오스), 영혼의 윤회 시스템 바깥에 존재하는 존재(악마, )들에게는 레벨이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생명체에게는 레벨이 올라갈 수 있는 한계, 재능 한계가 존재하며 이는 삼초신들이 짜놓은 이 세계의 절대적인 법칙이다. 이 법칙에 구애되지 않는 생명체는 오로지 란스 뿐.

경험치 Edit

레벨은 기본적으로 경험치를 쌓으면 올라가며 레벨을 올리는 방법중 가장 보편적인 것은 전투. 하지만 이 방법 외에도 H, 퀘스트 완료, 특정 음식을 섭취할 경우에도 올라간다.

생명체마다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요구량은 현저히 차이가 나는데 기본적으로 강력한 생명체일수록 요구량이 많다. 같은 생명체 사이에서도 개인차가 존재하고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요구하는 경험치량은 점점 올라간다. 레벨을 올리는게 힘들수록 레벨이 다운하기는 어려워지며 거꾸로 말하면 레벨 올리는 게 쉬울수록 엄청난 속도로 레벨이 떨어진다. 그 전형적인 예는 바로 란스.

다만 종족마다 레벨마다 요구하는 경험치량은 다르다. 예를 들자면 레벨 120의 카미라의 레벨 업에 필요한 경험치는 50,000,000 정도. 레벨 120의 란스는 50000 정도로 똑같이 두명이 1주일 동안 놀아서 5만 떨어진다고 하면 카미라는 1/1000 밖에 감소하지 않지만 란스는 레벨 다운.

레벨 업 Edit

레벨을 상승시키는 것은 당연하게도 필요 이상의 경험치가 있어야 하지만 바로 레벨 업이 하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의식을 치뤄야 한다. 이 의식은 각 마을의 레벨 가게, 혹은 레벨 신이 주관한다. 두 방법 모두다 수정 구슬을 사용하여서 진행하며 수정 구슬에는 그 사람의 모든 수행을 볼 수 있다.

처음에는 모두다 레벨 가게를 사용하여서 레벨 업을 하나 일정 수준이 되는, 다시 말해서 어느 정도 레벨이 높은 우수한 사람은 레벨 신이 레벨 업을 담당해주며 간단한 호출로 언제 어디서든지 레벨 업을 할 수 있다. 또한 그 사람의 파티 역시 레벨 신의 혜택을 받는다.

레벨 다운 Edit

란스 시리즈와 다른 RPG와의 차이점을 들자면 바로 이 레벨 다운을 예로 들 수 있다. 레벨이 아무리 높은 사람이라고 해도 수련이나 전투를 게을리하면 서서히 레벨이 떨어진다. 아무리 자주 애용하는 필살기 같은 것도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필살기를 쓰지 못하거나 위력이 현저히 감소하게 되고, 심할 경우 까먹을 수도 있다. 충분한 수련을 하면 힘을 유지시킬 수는 있지만 전투시보다 힘의 차이가 확연히 들어난다.

란스의 경우는 이걸 극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로, 한번 모험이 끝나면 놀고먹기를 몇개월 동안 반복하여서 다음작에서는 레벨이 10 전후 수준으로 크게 떨어진다. 하지만 며칠동안 드러눕는 정도로 이렇게 레벨이 떨어지는 경우는 없다.

우르자 플래나아이스는 오랜 시간 동안 휠체어 생활을 하였는 데도 불구하고 비교적 높은 레벨을 유지하고 있는데 완전히 게으름을 피우거나 하지 않으면 극단적으로 내려가지 않으며 우르자 자신도 아이스 플레임 생활에서 비교적 연습은 한 모양.

또한 레벨을 다운시키는 특수한 마법도 존재한다.

관련 항목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