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모습편집

Cg0026

란스Ⅵ에서의 모습

개요 편집

리자스 왕국의 여왕으로 취미는 여자아이 괴롭히기였지만 란스한테 당한 이후로는 최대한 자제하고 있다. 애완동물로 라이트닝 드래곤으로 불리는 하루마키를 데리고 있으며 란스의 든든한 우방.

내력 편집

  • GI 1000, 리자스 국왕 웨즈딘그 리자스와 카르피스 파라파라 리자스의 딸로 탄생.
  • 어렸을 때는 상냥하고 착실한 성격이였지만 아끼던 이구아나 파판 짱을 메이드가 실수로 죽여버리자 화난 리아는 그 메이드를 괴롭혔고 괴롭히는 것으로 쾌감을 느끼자 그 이후로는 여자아이를 유괴해서 고문하는 취미를 가지게 된다.

작품별 행보편집

란스Ⅰ에서 편집

LP 1년, 자신의 취미를 위해서 시녀와 부하들을 이용해서 여자아이들의 유괴하고 고문하고 있던 상황이였지만 리아에게 납치된 히카리를 수색하러 온 란스와 만나 "벌"이라는 명목으로 강간당해서 처녀를 빼앗겼다. 하지만 "처음으로 성교한 상대와 결혼하지 않으면 안된다."라는 리자스 왕가의 전통에 의거해 란스와 결혼하기 위해서 란스를 뒤쫓아다니기 시작한다.

란스Ⅱ에서 편집

LP 1년, 란스Ⅰ까지는 리자스 왕국의 왕녀였지만 란스Ⅱ에서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강제로 은거시켜 사실상 리자스의 실권을 잡게 된다. 정확하게는 리아 여왕이지만 지금도 이따금 리아 왕녀로 불린다. 자유도시 커스텀의 수몰 사건을 조사하고 있던 란스를 만나서 리자스 성 무기를 건네주는 데 처음에는 왕가의 전통으로 결혼하자고 했던 거지만 이 시점에서는 진심으로 란스를 사랑하게 되어서 자신의 의지로 결혼을 하자고 란스를 조르고 있다.

란스Ⅲ에서 편집

LP 2년, 헬만 제국마인들이 결탁하여 리자스를 침공하게 되고 카나미에게 란스의 힘을 빌려달라는 서신을 보내게 한다. 그리고 란스의 실력을 눈여겨보고서 왕가에 대대로 전해지는 무기인 리자스 성 무기를 맡겼고 결국 란스와 리자스 해방군의 활약으로 구출되고 이 덕에 란스한테 한층 더 빠지게 된다.

란스Ⅳ에서 편집

LP 2년, 전작의 최종장에서 행방불명된 란스를 찾기 위해서 수색대를 결성, 란스가 리자스 상공에 있는 부유도시 이라퓨에 있다는 걸 밝혀내 마리아에게 비공정을 만들게 한다. 그리고 리자스의 정예병을 모아서 란스를 찾기 위해서 이라퓨에 파견한다. 이 때 카나미에게 란스의 노예인 시일 플라인이 란스와 헤어지지 않으면 암살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실은 당연히 그걸 거절했다. 하지만 카나미가 실을 죽이지 않아서 엔딩에서 화가 나서 카나미를 갈군다.

귀축왕 란스에서 편집

If, 마침내 염워하던 란스와의 결혼에 성공하고 란스의 바람대로 세계 정복에 나선다. 그러던 와중에 얄미웠던 실을 우시로 바꿔버리지만 란스의 분노로 인해서 결국 사과하고 원래대로 돌려놓는다. 수 많은 엔딩 중에서 란스의 아이를 얻는 엔딩도 존재하나 귀축왕 란스의 트루 엔딩에서는 란스가 왕위와 리아를 버리고 실과 함께 다시 모험가로 사는 길을 선택해버린다.

란스Ⅵ에서 편집

LP 4년, 카나미가 보낸 정보를 받아 제스가 붕괴 위기에 직면하자 구원을 명목으로 치안군을 보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표면상"의 이야기로 사실은 제스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제스를 정복하려 했고 야마다 치즈코도 그 사실을 눈치채서 리아의 제안을 거절했지만 이미 파라파라 요새에 5만의 군사를 배치한 상황. 그리고 제스에게 선전포고를 할려한다. 이 때에 라그나뢰크아크 슈퍼 간지조차 리아 여왕이라면 저항할 수 없는 상태까지 철저히 짓밟을 거라는 말을 하는 걸 보아서 공식석상에서는 냉혹한 이미지인 모양. 하지만 제스 침공은 실패로 끝나는데 선전포고 직전에 란스가 나타나서 저지를 했기 때문. 리아도 란스의 말대로 제스 왕국의 침공에서 협력으로 전환한다. 이후에도 원군의 명목으로 리자스 군을 제스에 계속 파견하려 했지만 역시나 간디가 간파해서 또 실패. 무슨 수를 써서라도 제스를 넣기 위해서 노력했지만 간디 본인이 마지노라인 복구 잔적에서 가장 활약한 사람에게 왕위를 물려준다고 선언했기 때문에 리자스 최강의 기사인 릭 아디슨을 보낸다. 란스를 화내게 하지 않고 합법적으로 제스 국왕의 자리를 얻으려고 한 것. 강화 협정 기념 파티에서 자칭 "란스의 약혼자"인 매직 더 간지를 처음으로 대면했지만 실 정도의 위협을 느끼진 않는지 딱히 상관하지 않고 있다.

전국 란스에서 편집

LP 5년, 란스의 원군 요청을 받아 켄토우 카나미, 마리아 카스타드, 레이라 글레크니를 파견했으며 편지와 함께 카나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권도 첨부해놨다. 전작의 제스 붕괴 사건 이후로 리자스 왕국이 마군의 침략을 받을 때를 대비해서 마리아의 튤립 시리즈을 양산해 훈련에 사용하고 있다. 세번째 원군 요청을 받을 경우, 란스가 위기에 쳐해있다고 착각해 패닉에 빠져러리고 리자스 전군을 JAPAN에 파견하려 한다. 다행히도 레이라 친위대를 인솔해 JAPAN에 가는 걸로 해결됬다.

란스 퀘스트에서 편집

시빌리언 직종으로 등장. 란스가 금욕 모르룬에 걸렸다는 사실을 듣고 레벨을 열심히 올려두지만 재능 한계가 20이기에 H을 못하는 상황. 그 덕에 삐져버리지만 다시 란스를 부르게 되고 H를 시도하나 역시 레벨이 모잘라서 못하게 된다. 하지만 하이퍼 병기가 마리스의 알몸을 보자 부활하는 걸 보고 3P로 합의를 본다. 란스성이 지어질 때 사용한 자금의 30%를 지원해줬으며 그걸 핑계로 란스성에 리자스 대사관을 설치하고 마리스와 함께 업무를 보고 있다. 또한 란스에게 금욕 모르룬을 걸은 파스텔 카라를 괘씸하게 여겨 리자스 군을 펜실카우로 파견하고 란스의 저주의 풀 것을 요구하고 거절할 경우 자신만이라도 저주의 대상에서 벗어나게 해달라고 할 생각이였지만 그것마저 거절당하고 파스텔의 저주를 맞을 뻔하나 카나미가 대신 맞아준 덕분에 무사했다. 최종보스인 풀 카라의 대전 이후에 란스의 허락하에 마법 + 쾌락 신경을 자극하는 바이브레이터를 이용해서 H를 해도 굴복하지 않았던 풀 카라를 쓰러트리는데 큰 공헌을 한다.

성격편집

  • 머리가 좋은 편이며 대외적으로는 냉정하게 정확하게 국가를 운명한다. 그렇지만 마리스에게 자주 응석을 부린다.
  • 어리광이 심한 성격에다가 새디스트이지만 여왕이라는 지위 덕에 제멋대로 살고 있는 팔자 좋은 인생. 자신의 욕망에 충실한다는 점은 란스와 똑같다.
  • 온갖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왕궁에서 자라서 교육 담당인 마리스와 몇몇 사람을 제외하고는 타인을 신롸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 반동으로 마리스를 신임하기에 마리스 앞에서는 응석도 부리고 아이처럼 군다.
  • 언제나 무서울 정도로 냉정하고 효율 중시적인 지시를 내리지만 란스가 관련된 일에서는 터무니없는 일을 벌인다.
  • 자료에 따라서는 "정치 능력은 전무하고 마리스가 실질적인 지배자"라는 것도 있어서 리아가 유능한지 유능하지 않은지는 딱히 알 방도가 없다. 하지만 란스 퀘스트에서도 현명한 여왕이라는 설명이라던가 란스성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모습을 보면 정치적으로 꽤나 유능하다.
  • 정신연령이 비슷한 줄리알 린담과는 사이좋은 친구로 2명 다 일은 때려치우고 놀기만 한다.
  • 란스의 노예인 시일 플라인에게 강렬한 적개심을 가지고 있어서 카나미를 이용해서 암살 시도를 하기도 했다.
  • 본인의 명령으로 리자스 왕국에서 떠도는 란스의 관한 정보를 완전히 통제하고 있다. 통제 이유는 란스의 인기가 늘어서 경쟁 상대가 증가하는 걸 막기 위해서.

능력 편집

  • 재능 한계도 낮고 기능도 없지만 애완용으로 데리고 다니는 드래곤인 "하루마키"가 상당히 강판 편이라 란스Ⅲ란스 퀘스트에서는 꽤나 쓸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기타 편집

  • 리아의 즉위 시기는 대부분의 설정집이나 자료에서는 란스Ⅱ 쯤으로 나와있지만 란스 더 컴플리트에 나오는 리자스 연표에서는 LP 2년 6월이 즉위일로 나와서 란스Ⅲ 이후에 즉위한 게 된다. 또한 란스 더 컴플리트의 리아에 대한 설명에서도 LP 2년에 즉위했다는 설명이 있다. 설정이 변경되었는지 단순한 오자인지는 불명.

관련 인물 편집

리아 파라파라 리자스
リア・パラパラ・リーザス
리아
나이 21세
주거지 리자스 왕국
종족 인간
직업 리자스 여왕
현재 레벨 20
재능 한계 20
기능 Lv 없음
신장 159cm
체중 48kg
쓰리사이즈 B85 W59 H87
특기 SM, 권모술수
등장 작품 란스Ⅰ
란스Ⅱ
란스Ⅲ
란스Ⅳ
귀축왕 란스
란스Ⅵ
란스 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