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모습Edit

릭 아디슨 2

헬멧을 벗은 릭

개요 Edit

리자스 제 3군인 "적군"을 인솔하는 장군. 검 실력은 리자스 No.1이라고 칭송받으며 타국에도 널리 이름이 알려진 검호. 강호가 널리고 널린 대륙에서도 수준급의 강자. 눈에 띄는 적군의 붉은 색의 갑옷과 그 압도적인 강함 덕분에 "리자스의 붉은 사신"이라 불린다.

내력 Edit

  • GI 990년 2월 3일, 리자스의 한 도시에서 농민의 아이로 태어난다.
  • GI 10??년, 릭은 기사를 동경해서 제 32회 리자스 파라파라배 검술 대회에 참가하지만 1회전에서 패퇴한다. 하지만 시합을 관전하던 선대 적군 장군 알트 한브라에 눈에 띄어서 그의 양자가 되어서 검술을 사사받고 리자스 적군에 최연소로 입단, 순식간에 두각을 발휘해서 수 많은 무공을 세운다.
  • GI 1015년, 최연소의 기록으로 1대 적군 장군의 자리에 오른다. 그리고 동년, 헬만 1개 사단이 제스와의 국경인 파라파라 요새에 침공한다. 엄청난 격전이 펼쳐졌지만 릭은 혼자서 그들을 무찌르고 그 모습을 본 타국의 병사들에게 "리자스의 붉은 사신"이라 불리게 된다.

작품별 행보Edit

란스Ⅲ에서 Edit

LP 2년 4월, 게임에서의 첫 등장. 하지만 동료로 사용할 수는 업다. 이야기 종반에서 골드 란스 작전에서 리자스의 사자로 헬만의 황태자, 패튼 미스날지에게 간다, 그 후 말뚝을 사용해서 시저를 넘어트리지만 마인 사테라에게는 역시 실력이 못 미쳤는지 그녀에 의해서 패배한다. 노스전에서는 란스의 회복을 위해서 시간 끌기로 위해서 대신 쓰러진다.

란스Ⅳ에서 Edit

LP 2년 8월, 리자스의 란스 수색대에 참가. 동료로 사용 가능하다. 능력치가 상당히 좋아서 이동력은 낮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이 준수하고 초반에 레벨이 1이 된 란스보다 강해서 자주 쓰인다. 작중 이벤트에서는 적의 최면에 걸린 란스를 시원스럽게 때려 눕혀서 최면을 풀어준다. 또 도중에 헬멧이 벗겨지는 데 헬멧이 벗겨지면 무기력해진다는 설정이 이 작품에서 추가되었다.

귀축왕 란스에서 Edit

장르가 지역 제압 시뮬레이션이나 보니 릭도 장군으로서 부대를 인솔해서 싸운다. 적군의 특색으로 방위전에서는 약해지지만 압도적인 공격력을 자랑한다. 초반부터 끝까지 주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닛. 단 초기 부하수는 800명으로 다른 부대에 비하면 좀 적다. 또 릭이 몬스터나 도깨비를 무서워해서 미궁 탐색 역시 불가능하다. 이 작품에서는 호의를 가지고 있던 마리스에게 고백하지만 시원스럽게 차인다. 그리고 마리스가 너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눈치채라는 말에 레이라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걸 깨닫는다. 릭과 레이라를 함께 출격시키면 얼마 안되서 둘이 교제하기 시작하고 이것이 바로 레이라의 행복 조건.

란스Ⅵ에서 Edit

LP 4년, 제스 난민이 리자스 국경 근처까지 피난했을 때 등장. 리자스군이 제스에 침공할 준비를 하고 있어서 릭이 인솔하는 적군이 제일 먼저 공격할 예정이였지만 란스의 중재로 포기. 그 후, 간지왕의 마지노라인 복구 작전에서 활약한 사람에게 제스 국왕의 자리를 준다고 선언해서 리아는리자스 최강의 검사인 릭을 보냈다. 유닛 성능은 전위에서는 란스보다 강하고 사도인 아벨트조차 경계할 정도의 실력을 자랑한다. 능력치도 높고 처음부터 S랭크의 무기를 장비해서 공격력 자체는 란스보다 우월하고 란스보다 행동 순서도 빠르다. 모으기가 필요 없는 전체 공격이 있어서 정말 편리한 동료. 물론 필살기인 바이 라 웨이도 엄청나다. 하지만 SP가 낮기 때문에 금방 떨어져 나간다. 게다가 동료가 되는 시기도 극후반이고 또 클리어 후인 도전 모드에서는 무장으로 못 써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꽤나 짧다.

란스 퀘스트에서 Edit

퀘스트 사토라레 닌자에서 잠시동안 동료로 사용 가능. 리아를 따라서 란스의 저주를 풀기 위해서 카라의 숲으로 가나 카나미가 리아 대신 저주를 맞고 저주도 풀지 못한 채 다시 리자스 왕국으로 돌아간다.

성격Edit

  • 평상시에는 예의 바르고 확실히 기사라고 부를 수 있는 성격. 하지만 싸움이 시작되면 사람이 달라져서 사신으로 변모한다.
  • 취미, 특기 모두 검술. 검 실력이 좋은 사람에게는 인격을 불문하고 경의를 표하는 것 같아서 정말로 순진하다고 할 정도로 검술 바보. 검 실력이 자신보다 우위인 란스에게는 존경심을 품고 있다.
  • 남자를 싫어하는 란스와도 관계가 양호해서 "별로 해가 되지 않는 좋은 녀석이다. 이 몸의 여자에게 추파를 던지지도 않고 나의 행동에 불평도 하지 않으니까."이라고 꽤나 좋아한다.
  • 릭은 란스를 부를 때 3에서는 사령관 도령, 4에서는 란스 도령, 귀축왕 란스에서는 왕, 6에서는 다시 란스 도령이라 부른다.
  • 목표는 좀 더 솜씨를 연마해서 더욱 뛰어난 검사가 되는 것.
  • 헬멧을 벗으면 도깨비나 몬스터에게 약하지만 헷말을 쓰고 있으면 태연. 본인 가라사대 헬멧을 쓰면 이상하게 용기사 솟아 올라서 무섭지가 않게 된다고. 헬멧은 릭의 약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이 약점을 아는 사람은 극히 적어서 타국 사람들은 한명도 모르는 모양.
  • 릭의 본 모습은 상당히 심약해 보이지만 쥴리아는 동인이라서 귀엽다고 한다. 위의 사진처럼 도저히 30대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어린 소년의 모습. 귀축왕 란스에서는 미소년만 출입할 수 있는 현자의 탑에 들어갈 수 있는 걸 보면 역시 미형의 부류에 속하는 것 같다. 란스Ⅵ 그 후의 에피소드에서는 미형들만 들어가는 아벨트팀에 들어가 있다.
  • 마리스 아마릴리스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지만 마리스는 당연히 리아 일편단심이라서 릭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하지만 레이라 글레크니는 릭을 좋아하지만 본인은 아직까지도 모른다. 그래도 전국 란스에서 마리아가 레이라와 릭의 데이트 같은 걸 목격했다고 하니 두명이 정사에서도 사귀는 사이일 가능성도 있다.

능력Edit

  • 기시이지만 모험가들의 스타일도 배워서 검 기술은 리자스 넘버 1. 그 실력은 란스가 인정할도로 터무니없이 강하다고 하며 자신을 포함해서 세계 최강의 검사 중 하나라고 말한다.
  • 릭의 특징은 전투 중에 사람이 변한다. 싸워본 사이인 란스에 의하면 전투 중에 입가에 미소를 띄워서 호러 영화처럼 무섭다고 한다. 평상시는 과묵하고 예의나 상식을 갖춘 개념인이니 전투시에 그 모습은 경악 그 자체. 그 기분 나쁨 때문에 사신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 애검은 리자스 적군의 장군의 상징인 마법검 바이로드. 갑옷은 리자스 지휘관 갑옷으로 당연히 색은 빨강.
  • 현재 레벨은 55. 재능 한계는 70. 양쪽 모두 리자스 넘버 1의 수준.
  • 검 전투 Lv2를 가져서 필살기를 사용 가능하다. 독자적으로 짜낸 필살기는 바이 라 웨이. 이 기술을 맞고서 살아남을 수 있는 건 없다. 단 이 기술을 바이로드가 없으면 못 쓴다.

습득 기술 Edit

  • 바이 라 웨이 - 필살기
  • 전체 공격 - 적 전원을 공격.
  • 반격 - 물리 공격을 받았을 경우, 그 적에게 반격한다.

기타 Edit

  • 란스Ⅲ 캐릭터 유닛 CG 담당 스태프가 갑자기 리자스 기사의 도트를 개조하고 싶어져서 5분 만에 뚝딱 만들어낸 게 바로 릭. 외관은 모 로봇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누군가와 닮아서 이름은 생각할 필요조차 없었다고. 이 캐릭터를 TADA씨에게 부탁해서 게임에 넣어달라고 했지만 이미 미네바와 토마라는 두명을 추가해서 일이 더 생겼지만 결국 허락해줬다고. 그리고 얼마 후에 패튼을 위해서 한티가 만들어져서 TADA 부장의 급소를 찌른 것 같다.
  • 탄생 경위는 말하지 않는 게 좋았을지도 모를 정도로 비참하게 탄생했지만 의외로 인기가 있어서 회보에서 설명하게 됬다고 한다.

관련 인물 Edit

릭 아디슨
リック・アディスン
Cg0027
나이 31세
생년월일 GI 990년 2월 3일
주거지 리자스 왕국
종족 인간
직업 적군 장군
현재 레벨 55
재능 한계 70
기능 Lv 검 전투 Lv2
필살기 바이 라 웨이
신장 185cm
체중 80kg
특기 검술
등장 작품 란스Ⅲ
란스Ⅳ
귀축왕 란스
란스Ⅵ
란스 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