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Edit

란스가 사는 루드라사움 대륙에 존재하는 전자제품 비스무리한 물건들. "매직 아이템"이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설명 Edit

란스의 세계에서는 전자제품이 엇는 대신에 현실 세계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전자제품에 거의 가까운 물건들이 존재하는 데 이를 "마법제품"이라 부른다. 여러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편리하지만 아직은 서민들이 사용하기에는 비싼 물건들로 쉽게 쓸 수 있는 물건은 아니며 산업 혁명 초기에 전등 같은 것들을 부자들 밖에 사용하지 못했던 것과 비슷하다. 소득이 비교적 높은 편에 낭비벽이 심한 란스는 이런 물건들을 집에 쌓아놓고 살지만 일반적으로는 구경하기도 힘든 물건들. 작동 원리는 극히 단순하며 예를 들자면 마법 냉장고는 보온성이 뛰어난 상자에 마법 직공들이 내부를 시원하게 하는 마법을 부여해서 완성된다. 마법 라이트, 마법 비전, 세탁기, 청소기, 마법 쿨러, 마법 전기밥통, 마법 바이브래티어 등등 여러가지 가정용 마법 기구들이 유통되고 있지만 마법으로 만들어진 마법제품들은 수명이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약해진다. 이유는 제조시에 부여한 마력이 사용하면서 줄어들기 때문으로 마력이 없어져서 작동하지 않게 되면 마법사들은 직접 마력을 부여하고 비마법사들은 마지(마법 전지)를 사서 보충한다. 현재의 기술력으로는 마지를 사서 보충할 수 있는 마력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마법제품들은 마지로도 충분히 작동할 수 있는 움직일 마법 제품들을 만들 수밖에 없다.

마축 기술 Edit

마력을 주입해서 축적시키는 기술로 본래 순간적으로 발생해서 사라지는 에너지에 불과한 마력을 전용 장치에 주입, 저축해서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기술로 마지 등으로 대표되는 대륙에 마법 문명의 기초. 현재는 누구나 당연한 듯이 사용하는 기술이지만 약 700년 전 마법 공학의 권위자인 프리크 파라핀이 발명하기 전까지는 존재하지도 않았던 혁명적인 기술이였다. 이 발명 덕분에 루드라사움 대륙에 문명 사회가 형성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법 전지 Edit

마법제품의 동력원이 되는 작은 상자로 현실 세계의 건전지와 비슷하게 생기고 용도도 비슷한 물건. 이 물건 덕분에 마법사가 아니어도 비마법사들은 모든 가정용 마법 기구를 사용할 수 있으며 크기는 작은 성냥 상자 정도의 크기로 마축 기술을 사용해서 마력을 주입한다. 대부분의 상점에서 판매하는 물건으로 사용이 끝난 마지라고 해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재활용품이라서 버리지 않고 회수 상자에 넣는 것이 기본적인 매너. 말 그대로 마력을 마법제품에 충전하는 물건이며 번개의 검처럼 검에 특수 능력을 부여한 아이템은 마력을 다 사용해서 효과가 없어져도 이 마지를 사용해서 보충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의 기술력으로는 담을 수 있는 마력이 양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일반적인 마법제품들은 동력에 큰 제약이 존재한다. 프리크 파라핀이 개발한 마축 기술의 대표적인 사용예라고 할 수 있다.

마법도구(슈퍼 매직 아이템) Edit

일반적으로 양산되서 가정용으로 사용되는 마법제품들과는 달리 뛰어난 솜씨의 직공이 오랜 시간을 들여서 제작한 강력한 마법제품을 일컫는 말로 마지 등으로 마력을 보충할 수가 없으며 몇차례 사용하면 더 이상 사용할 수가 없거나 강력한 마법사가 사용하지 않으면 효과를 제대로 발휘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불꽃의 지팡이"라는 물건은 직공이 일주일 넘게 마력을 쏟아 부어서 제작해도 3회 정도 밖에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성마교단 시대에 개발된 마법도구들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거나 엄청난 효율이나 능력을 자랑하는 물건이 많아서 각국의 보물창고나 수집가들이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하기에 시장에서는 거의 구경할 수가 없다.

매직 하우스 Edit

평상시에는 손바닥 사이즈의 미니어쳐로 필요할 때 크기를 늘려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 가옥. 마법 대국 제스에서도 30개 정도 밖에 없는 대단히 희귀한 매직 아이템으로 난민 캠프에서 아이들을 위해서 우르자가 김치에게 제공해줬고 란스 역시 제스 국왕 라그나뢰크아크 슈퍼 간지에게 받았다.

메이커 Edit

현재 마법제품의 생산은 3개의 대기업이 세계 시장의 8할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생산에는 우수한 마법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은 제스의 기업으로 제스는 이 마법제품의 수출로 엄청난 이익을 올리고 있다.

  • 조르게 - 제스 최대의 마법제품 메이커.
  • REZZ - 제스의 마법 병기 메이커.
  • 마네룬 - 자유도시 레드의 본사가 있는 다국적 마법제품 생산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