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란스 시리즈에 등장하는 초월존재. 24명의 마인을 거느리는 마물의 세계의 절대 권력자. 에게 강대한 힘을 부여받은 대륙 최강의 흡혈귀.

역할 편집

  • 삼초신들 중 피라미드 형식의 생태계를 좋아한다고 알려진 프란나가 자신의 창조주인 루드라사움의 위해서 지상에 파괴와 혼돈을 초래하고 대륙이 안정되지 않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으로 한 때는 모든 인간들 위에 군림하였던 존재이기도 하다.
  • 루드라사움 대륙에 서식하는 생명체의 정점이므로 단 한 명만만 존재하는 게 정상이지만, 5대 마왕 프란나에게서 영원한 마왕으로 군림하는 방법을 들었기에 지금도 마왕의 피의 5%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은 6대 마왕인 가이가 봉인해버렸고 LP 2년에 부활한지 얼마 안되서 다시 시공의 틈새로 빠졌기에 대륙에 두명의 마왕이 군림하는 건 아니다.
  • 이 세계를 관리하는 이 만든 루드라사움 대륙의 정당한 지배자로 대륙을 마음대로 할 권리를 가진다.

특징 편집

마왕이란 종족이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며 생명체들 중에서 마왕이 될 자가 선출되고 그 마왕이 피를 계승하는 것으로 마왕은 생겨난다. 또한 마왕이 된 자는 생전의 성격이 어떠하였든 사악한 마음에 사로잡히게 되며, 이유없는 극심한 파괴충동를 소유하게 된다. 따라서 이들은 언제나 역대 메인 플레이어들에게 비호의적이였으며 메인 플레이어의 가장 큰 적. 다만 이들의 난폭함과 파괴충동은 생전의 기억 혹은 그들의 성품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자면 마왕 은 온갖 고문을 받고 사지가 절단된 상태로 마왕이 됬기에 인류를 증오하였고 6대 마왕이였던 가이는 이중인격에 의해서 다른 마왕과는 달리 극심한 파괴충동을 소유하지 않았다. 이들 역시 마인과 마찬가지로 마왕이 될 경우 외형이 변화하는데 대부분의 마왕들은 그리 모습이 크게 바뀌지 않고 원 종족의 모습과 상당히 흡사한 경우가 많다. 덧붙여서 마왕의 원 설정은 리틀 프린세스와 리틀 뱀파이어에 나오는 흡혈귀가 원형이기에 흡혈귀와 비슷한 설정이 꽤 많다.

능력 편집

  • 마왕인 마인마물에 대해 절대 명령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마물과 마인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마왕의 명령에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한다.
  • 절대적인 힘을 보유하며 대부분의 마왕은 마력, 체력이 대폭 상승하며 지상에 있는 어떠한 생명체도 마왕에게 대적할 수 없다.
  • 자신의 혈액을 생명체나 물건에게 주어서 최대 24인의 마인을 만들 수 있다. 마왕은 자신의 힘을 나누어서 마인들에게 주는 것이기에 마인이 늘어날수록 마왕의 힘은 약해진다. 마혈혼의 근원이며 마인의 본체이기에 마혈혼을 마왕의 혈액으로 초기화할 수 있으며 모든 마혈혼을 회수하여 마인의 수가 0명이 되면 마왕은 자신의 진정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 스랄 이후의 마왕은 어떠한 경우에도 죽지 않는 불멸의 존재다. 원래부터 압도적인 힘을 가진 마왕이지만 이 능력 덕에 어떠한 존재에게도 죽지 않는다. 마인이 가지고 있는 무적결계도 사실상 마왕의 불멸성의 일부가 유출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덕에 마왕은 자신의 재임 기간 동안은 자살하는 일조차 허락되지 않는다. 이 능력을 무효화 시킬 수 있는 존재는 오로지 악마 뿐이지만 왠만한 신들과 악마들보다 훨씬 강력한 존재이므로 사실상 완전한 불멸 그 자체. 그러나 1급신 이상의 신이나 삼마자 이상의 악마들은 마왕을 충분히 죽일 수 있다.
  • 흡혈귀이므로 다른 존재의 피를 빨고 싶어하는 욕망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힘을 행사하면 행사할 수록 흡혈을 하고 싶은 욕망은 더더욱 커지게 된다. 이는 흡혈귀의 기호라고도 할 수 있지만 혈액을 흡수함으로써 마왕의 피에 마모된 자신을 복구하는 측면도 있는 것 같다.
  • 재임 기간을 다 채워서 마왕에서 물러날 경우, 원 종족으로 돌아오게 되며 이미 한 번 마왕이 된 존재기에 그 영혼과 육체는 마왕의 피를 받아들이지 못한다. 즉, 다시는 마왕이 될 수 없다.

계승 편집

  1. 1000년의 마왕의 임기가 지나게 되면 현 마왕은 다음 마왕이 될 자를 찾아서 마왕의 피를 계승해야만 한다. 그러나 아무나 피를 상속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마왕이 될 특별한 소질을 가진 자를 찾아서 피를 주어야만 한다. 하지만 이 능력의 소유자는 100년에 한 명 태어날까말까 할 정도로 희귀한 능력이며 만약 계승자를 찾지 못해 마왕의 피를 상속하지 못했을 경우, 서서히 불로불사라는 능력을 잃어가기 시작하며 마인마물에 대한 절대 명령권 역시 상실된다. 50년이 지나도 상속을 하지 못한 경우 체내의 마왕이 피에 삼켜져 소멸하게 된다. 또한 마왕의 능력은 1000년에 걸쳐 정제되어 상속되는 것이므로 재임 기간 중에 마왕의 피를 계승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2. 공식적인 상속 외에도 마왕을 죽여서 그 피를 마시거나 것으로 마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앞에서 누누히 말한 것처럼, 마왕은 불멸의 존재이며 아무나 쉽게 죽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왕을 죽인 자 역시 "특별한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역대 마왕들 중에서도 이 방법으로 상속한 경우가 존재하기는 하나 마왕이 불멸성을 소유하지 않은 시대였으며 수천년의 전투로 약화된 상태이거나 아직 미각성 상태라는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서는 전력 전개의 마왕을 쓰러트린 예는 아직 없다.
  3. 특별한 사정으로 마왕이 이도 저도 못한 채 소멸해버렸을 경우, 마왕을 담당하는 삼초신프란나가 직접 다른 생명체를 마왕으로 임명한다.

이상 이 세가지가 마왕이 될 수 있는 방법이다. 우연일지도 모르지만 당대의 마왕은 모두 그 시대에 살아가는 메인 플레이어에게서 배출되었다.

역대 마왕들의 계승편집

역대 마왕 편집

정식 마왕 편집

0대 트로스 편집

원 종족과 연호는 불명이며 재임 기간은 3000년. 마왕 시스템의 프로토 타입격인 존재 1만년 전에 7명의 마인과 함께 대륙을 지배하고 있었지만 그 중에서 몰래 힘을 키운 마인에게 살해당했다.

초대 쿠크루쿠크루 편집

원 종족은 마루이모노며 연호는 kuku. 재임 기간은 2014년. 최초의 마왕으로 4.7km에 거구에 역대 마왕들 중 최강이라 칭송되는 마왕. 수천년에 걸친 드래곤과의 싸움으로 서서히 약해져서 결국, 아벨의 일격으로 숨이 끊어진다.

2대 아벨 편집

원 종족은 드래곤이며 연호는 AV. 재임 기간은 721년. 우연히 쿠크루쿠크루를 죽이고 그 자리에서 마왕의 피를 계승해 마왕이 된 드래곤. 드래곤 사이의 규칙을 어기고 카미라를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납치해서 자신의 것으로 하였기 때문에 드래곤들의 반감을 사게 되고 드래곤과의 전쟁에서 패배해 유폐된다. 생사 여부는 불분명.

3대 스랄 편집

원 종족은 인간이며 연호는 SS. 재임 기간은 500년. 신들에 의해 멸망한 드래곤들을 대신하여서 생긴 메인 플레이어인 인간 출신의 마왕. 역대 최약의 마왕이라 불리지만 수많은 지식을 습득한 천재였다고 전해진다. 죽음을 두려워하여 이 세계의 비밀을 탐구해서 프란나를 알현해 마왕에게 불멸성을 부여해달라고 소원을 빈다. 그 덕에 그녀의 대부터 마왕은 불사의 존재가 되나 정작 본인은 마왕의 피에 먹혀서 소멸한다.

4대 나이치사 편집

원 종족은 인간이며 연호는 NC. 재임 기간은 960년. 스랄에 의한 마왕의 불멸성 실험이 실패로 끝나자 프란나가 직접 임명한 마왕이다. 인류를 너무 죽인 나머지 리미터가 풀린 용사에게 심대한 데미지를 입고서 마왕으로의 수명이 줄어든다. 그 후 길가에서 우연히 만난 소녀, 에게 마왕의 피를 상속시키고 조용히 은거하다가 사망한다.

5대 편집

원 종족은 인간이며 연호는 GL. 재임 기간은 1004년. 사지가 절단된 채로 죽어가던 걸 지나가던 마왕 나이치사가 그걸 보고서 피의 상속을 받아 마왕이 된 소녀. 역대 최악의 마왕이라 불리며 모든 인간을 노예화한다. 스랄이 남긴 문헌을 해독해 프란나를 알현하고 영원한 마왕이 되나 1000년의 임기가 끝나자 당시 마인 필두였던 가이가 그녀에게 도전, 영원한 마왕이기에 불사였으므로 가이가 질을 봉인해버린다. 현재도 마왕의 피 5%를 소지한 채 생존중.

6대 가이 편집

원 종족은 인간이며 연호는 GI. 재임 기간은 1015년. 질을 봉인하고 너무 많은 마왕의 피를 뒤집어 써 마왕이 된 마인. 선과 악의 인격을 보유한 이중인격자로 인류를 노예라는 상태에서 조건부로 해방한다. 마왕이 될 후계자로 자신의 딸인 호넷을 지정했으나 그녀가 마왕이 될 수 없었기에 이계에서 불러온 소녀, 쿠루스 미키에게 피를 계승한다. 그 후 켄타로의 일격에 사망. 그의 유언을 둘러싸고 마인은 두개의 파벌로 갈라지게 된다.

7대 리틀 프린세스 편집

원 종족은 인간이며 연호는 LP. 현재 6년째 재임중. 가이가 이계에서 불러온 소녀, 쿠루스 미키의 마왕 이름. 마왕이 되었지만 군림하는 것을 거부하고 히라미 레몬으로 각성을 억제하며 도피 생활중.

번외 마왕 편집

마왕 란스 편집

원 종족은 인간이며 연호와 재임 기간은 불명. 귀축왕 란스에서 란스사테라의 소원을 들어서 탄생한 마왕. 란스의 인간성은 거의 사라지고 이상의 냉혹함과 잔인함을 보유한 최악의 마왕. 모든 인류를 가축화하고 인간에게는 사상 최악의 암흑 시대가 도래한다.

마왕 케이브리스 편집

원 종족은 리스, 연호 재임 기간 모두 불명. 귀축왕 란스에서 케이브리스가 미키를 살해하고 그 피를 마셔서 탄생한 마왕. 압도적인 힘을 자랑하며 사실상 탄생하면 게임 오버지만 근성을 가지고 플레이하면 쓰러트릴 수는 있다.

관련 문서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