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Edit

마인들의 신체를 보호하는 특수한 장벽. 그 효과는 물리 공격이나 마법의 종류를 불문하고 또 얼마나 위력이 강력해도 그것을 무시하고 외부에서의 공격을 비활성화하는 반칙전이 배리어. 이 결계는 덕에 인간은 극히 일부적인 수단을 제외하고서는 마인에게 작은 데미지조차 줄 수 없으며 그렇지 않아도 강력한 마인을 더 강하게 만들고 그 위협을 가중시키는 무시무시한 능력.

설명 Edit

란스Ⅲ Edit

마인이 첫 등장한 란스Ⅲ부터 있던 오래된 설정. 그러나 당시에는 무적결계라는 명칭으로 불리지 않았고 마인은 몸에 특별한 기운을 같은 것을 지니고 있으며 마법이나 물리 공격은 효과가 없다는 설정이였다. 작중에서는 마소우 시즈카의 시즈카 백색 파괴 광선은 거녕 마법 Lv3의 한티의 마법도 노스에게 효과거 없는 등 마법은 절대 통하지 않는다. 물리 공격은 란스와 다른 캐릭터의 공격이 전부 빗나간다.덧붙여서 악마인 페리스의 공격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종반부에는 마검 카오스를 얻으므로 당연히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 배리어가 무적결계로 불리기 시작한 것은 귀축왕 란스부터.

무적결계가 생긴 계기 Edit

3대 마왕 스랄은 죽음을 두려워하였고 이 세상의 비밀을 탐구하여서 마왕을 만든 존재인 프란나에 대해 알게 된다. 그녀는 프란나를 알현해서 소원으로 마왕은 수명이 올 때까지 어떠한 수단으로도 죽일 수 없게 해달라는 것을 빌었고 프란나는 그 소원을 들어줬지만 동시에 "마인마왕의 분신이기 때문에 마인들도 그 힘을 가지게 된다.그래도 좋은가?"고 물었고 스랄은 "그래도"라고 응답. 프란나는 마왕에게 불멸성을 부여하고 그 분신인 마인은 무적결계를 얻게 되었다.

무적결계를 돌파 가능한 것들 Edit

  • 같은 무적결계를 가진 마인끼리는 작동하지 않고 마인의 본체나 다름없는 마왕에게도 작동하지 않는다.
  • 대륙의 생물 이상 존재인 이나 신과 형제 관계라고 할 수 있는 악마한테도 무적결계는 작동하지 않는다.
  • 리미터가 해제된 용사 역시 결계를 돌파 가능하다. 하지만 리미터가 풀리는 조건은 인류의 절반 가까이가 사멸하는 경우.
  • 인간 이 결계를 중화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은 마검 카오스와 성도 닛코우 뿐이다. 이 물건들은 무적결계를 부여한 장본인인 프란나가 만들어낸 무기로 게임상에서는 장비자가 그 자리에 있으면 다른 사람도 마인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되있다.
  • 질식이나 충격 같은 걸을 무효화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 빠지면 일시적으로 행동 불능이 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소생한다.
  • 마인들의 체력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성마교단처럼 물량과 엄청난 화력을 동원하면 마인들에게 피곤을 느끼게 해서 격퇴하는 방법도 있다. 그리고 봉인 역시 가능.
  • 패럴라이즈 가루처럼 직접 공격으로 인식되지 않는 특수한 아이템에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
  • 셀 및 한티 카라가 쓰는 마의 봉인 결계나 천지교가 쓰는 월병의 법 등의 봉인술을 결계로 막을 수 없으며 마인을 봉인할 수도 있다. 하지만 두 방법 역시 나름대로의 준비가 필요하며 노스처럼 강력한 마인에게는 별 효과가 없는 듯하다.
  • 죽음의 대지에 오래 머물 경우 마인도 죽을 수 있다.
  • 란스카미라에게 기습 키스를 했을 때 결계가 작동하지 않았다. 이 같이 공격 이외의 접촉 행위에는 결계가 작동하지 않는다. 또한 성행위 혹은 이에 준하는 행위 역시 가능.
  • 나이치사기에 마인과 싸우고 있던 인간, 파이아르는 근처의 마인을 잡아서 마혈혼을 꺼내서 마인이 됬다. 무슨 수를 썻는지는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