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과거 루드라사움 대륙에 존재했던 국가이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모든 국가를 정복하여서 인류를 통일한 국가이기도 하다. 마인을 능가하는 마력을 지녔다고 알려진 M.M.룬이 세운 마법사를 중심으로 하는 국가이기도 하며 원래 이름은 마교단. 투신도시 알파를 완성함과 동시에 성이라는 글자를 추가해 지금의 성마교단이 되었다. 교단이라는 이름 덕에 종교로 오해되는 경우가 잦으나 종교가 아니라 어엿한 국가.

설명 편집

24명의 마법사 편집

성마교단의 중심은 마법사로 그들 중세어도 제일 뛰어난 24명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들 중에서도 5명의 마법사들은 더욱 더 중요한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데 창시자이자 우두머리인 M.M.룬을 필두로 그의 4명의 심복들로 이루어져있다. 란스Ⅳ OP에서 최대의 투신도시인 람다를 배경으로 5명의 마법사들의 생전 모습을 볼 수 있다.

군사력 편집

  • 철병 - 투장의 프로토 타입이라고 볼 수 있는 물건. 24명의 철병으로 당시 최고의 군사력을 자랑하던 국가를 일주일 만에 멸망 시킬 정도로 막강한 위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전쟁을 철병전쟁이라 부른다.
  • 투장 - 철병이 보다 발전한 형태로 사람의 육체를 리빙 메탈로 대체하고 절대 복종 마법에 의해 성마교단에 명령에 절대적으로 복종하는 피로도 느끼지 못하고 늙지도 않는 최강의 병기.
  • 투신 - 성마교단의 핵심이자 숭배 대상. 성마교단의 핵샘인 24명의 마법사들의 임시 몸으로 마인을 무찌르기 위해서 만들어진 성마교단 최강의 병기.
  • 방공 드래곤 - 강력한 드래곤들로 투신도시를 수호한다. 어떤 경위로 이들이 인간에게 협력했는지는 불명.

기술력 편집

이들의 기술력은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의 수준으로 이들이 지배하던 시기는 인류 문명의 최전성기라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였다. 마법을 이용하여 문명은 크게 발전했으며 모자란게 없었던 풍요로운 시대였다. 무적결계를 돌파할 수단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30년을 넘게 마인과 전쟁을 지속한 것 자체가 이들의 엄청난 기술력을 보여주며 성마전쟁 당시 성마교단은 투신도시도 다 완성하지 않았으며 최종 병기인 투신 역시 무적결계를 돌파할 수단을 갖추기는 거녕 제대로 제어조차 안되는 상태. 현존하는 마법 대국인 제스 왕국마지노라인 역시 성마교단의 기술력에 의존하며 이것이 정지되자 수일도 되지 않아서 전 국토가 거의 제압됬다. 대륙의 절반을 지배하던 후지와라 이시마루는 자비엘이 이끄는 마군들에게 2개월 만에 도로 JAPAN으로 밀려났다.

성마전쟁 편집

성마교단이 진정으로 원했던 건은 인간들을 마왕과 마인한테서 완전히 해방시키는 것으로 지금가지 그들이 했던 일은 모두 이것을 위해서 한 일. 투장투신 역시 마찬가지. 이들은 마인과의 싸움을 대비해 온갖 병기를 만들고 있었고 투신도시도 그 일환 중 하나. 인간들을 위협하던 마물들을 공격한 것으로 계기로 마인들과의 전쟁인 성마전쟁이 발발하지만 아직 투신도시도 다 완성하지 못한 상태였으며 그들이 자랑하던 무적의 전사인 투장 역시 마인들 앞에는 고철덩이에 불과했다. 마인들 역시 이 전쟁에 흥미를 가지지 않았으며 얼마 안 가서 성마교단을 멸망할거라 생각됬으나 투신도시 알파에 소속된 최강의 투장, 바스테트의 활약으로 어느 정도 시간을 벌게 되며 이는 마인들의 흥미를 당기기에는 충분했다. 성마교단은 이후 막강한 군사력과 투신을 이용해서 마인들과 수십년동안 전쟁을 하게 된다. 이들이 만든 투신은 마인의 무적결계를 돌파할 수 없었으나 그 엄청난 화력으로 마인을 지치게 해서 전투를 중지 시킨다는 전법으로 승리하였다. 하지만 너무 오랜 전쟁이 지속된데다가 전쟁 자체가 마법사들의 독단이였기에 비마법사들은 결국 성마교단을 배반. 마왕 가이와 협상을 하게 된다. 이것에 분노한 룬은 폭주하여 투신도시의 공격 대상에 마법사들을 추가하게 되고 이대로 가다가는 인류과 멸망할 거라고 생각한 한티 카라가 룬의 맹우였던 프리크 파라핀을 설득하고 룬의 마법을 막을 방패인 레플리카 미스리의 협력을 받아서 그를 죽인다. 이것으로 성마전쟁은 종결되고 성마교단은 붕괴한다.

남긴 영향 편집

현재(LP) 존재하는 국가들은 모두 성마교단이 무너지고 나서 생긴 나라들로 성마교단이 멸망하자 인간들은 한동안 치고 박고 싸우는 그야말로 전란의 시대가 오게 된다. 성마교단 시절에는 인간들은 마법력이 궁극에 달했으므로 투신, 투장으로 대표되는 병기들이나 여러가지 상급 마법 기술을 자랑했으며 이들이 만든 인간형 병기는 현재 몬스터로 존재할 정도. 그러나 그 기술의 매커니즘은 LP 6년, 현재로서는 거의 소실. 마법 대국인 제스 왕국조차도 아직 해석 불능이라 말할 정도다. 따라서 성마교단의 유산은 고대의 오버테크놀로지스런 물건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제스 왕국 지하에 있는 마나 배터리도 이들의 유산. 한동안 마법사들이 박해되는 원인을 제공했는데 성마교단 때문에 30년간의의 전쟁이 일어나고 피해가 엄청났으므로 그 장본인인 마법사들에 대한 반감을 엄청날 수 밖에 없었다. 제스 왕국이 건국될 때까지는 온갖 차별을 받아왔고 그 덕에 제스 왕국에서는 마법을 못 쓰는 사람이 차별 받는 반대 상황이 일어난다.

역사 편집

  • GI 350: 루카 룬, 바이오 메탈을 만든다.
  • GI 353: 루카 룬, 마교단을 결성. 마법사의 지위 향상을 위해 일어선다.
  • GI 360: 마교단, 발신 왕국에 선전 포고. 이 전쟁을 철병전쟁이라 부른다.
  • GI 363: 마교단, 인류를 통일한다.
  • GI 369: 마교단 마법 도시인 투신도시의 건조를 시작한다.
  • GI 389: 마교단, 첫번째 부유 마법 도시인 투신도시 알파를 완성한다. 투신도시가 무기임은 비밀로 부친다. 동시에 이름을 마교단에서 성마교단으로 바꾼다.
  • GI 390 ~ 419: 마인과 전쟁을 위해서 투신도시의 건설을 계속 진행한다. 제 19호인 투신도시 타우까지 완성되며 20호인 입실론의 제작에 착수한다.
  • GI 420: 성마전쟁이 발발한다. 완전한 준비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전쟁이 일어나자 크게 당황한다.
  • GI 451: 전쟁에 질린 비마법사들이 교단에 반기를 든다. M.M.룬은 격노하여서 발광. 투신도시의 공격 대상에 인간을 추가한다.
  • GI 452: 투신도시 이라퓨, 한 왕국을 공격한다. 이 때 사망한 공주의 시신으로 레플리카 미스리가 만들어진다. 같은 해, M.M.룬의 사망으로 모든 투신은 작동이 중지되고 전쟁은 종결된다.

성마교단 관련 인물 편집

관련 항목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