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모습편집

이소로쿠 평상복

평상복을 입은 모습

개요 편집

몰락한 가문인 야마모토가의 재흥을 위해서 동분서주하는 여무장. 전국 란스에서 전용 루트가 준비된 히로인 중 하나이며 본인 루트 엔딩에서 란스와의 아이인 야마모토 란기를 낳는다.

내력 편집

아시카가가 남동생인 타로를 인질로 잡고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아시카가를 위해서 일하고 있다.

작품별 행보편집

귀축왕 란스에서 편집

오다 노부나가를 따르는 여자 무장. 야마모토가의 재흥을 위해서 남장을 한다는 설정을 하고 있으며 그 때문인지 말투는 남성. JAPAN을 침공한 리자스군에게 패배해서 포로가 되지만 부하가 몰살된다는 위협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란스에게 충성을 맹세한다. 하렘에 들어가는 것도 거부해서 무리하게 안을 경우에는 자살한다고 선언한다. 하지만 란스와의 아이를 JAPAN의 왕으로 만들겠다고 하면 H 하는 것을 받아들인다. 원래 이소로쿠가 그렇게 해서까지 야마모토가의 재흥에 집착하는 이유는 겁쟁이로 매도되면서 죽어 간 아버지의 오명을 풀기 위해서 그리고 야마모토의 이름을 역사에 남기겠다믄 어린 시절의 꿈을 완수하기 위해서라는 게 밝혀진다. 몇 번 정도 하렘에 부르면 무사히 회임. 아이 이름의 야마모토 란스 2, 야마모토 무적, 야마모토 대변, 야마모토 21, 야마모토 모토야마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하게 된다.

전국 란스에서 편집

쵸신의 명령을 받아서 이쿠사바에 나선다. 란스를 출격시키면 자랑하는 활 실력으로 암살하려 하지만 재채기 때문에 화살이 빗나가서 실패한다. 아시카가가 멸망하면 란스의 포로가 된다. 그리고 란스의 눈에 띄어서 무장으로 시중들게 된다. 아시카가 멸망 후, 인질이 된 타로를 보러 가지만 타로는 이미 아시카가가 죽였다는 걸 알게 되고 남동생의 죽음과 야마모토가의 멸망을 한탄하지만 란스의 말에 다시 회복하고 남자 후계자를 만들어서 야마모토가를 재흥시키기 위한 맞선을 시작한다. 그러나 중매 상대가 영 좋지 않고 란스가 도와준 일, 그리고 란스가 감언이설로 이소로쿠를 꼬셔서 그 이후로는 란스와의 아이를 가질려고 노력하게 된다.

란스 크로니클 ++에서 편집

란스JAPAN을 떠난 후, 란기를 무사히 출산했다.

= 란스 퀘스트에서 편집

란스 크로니클 ++에서의 설정대로 란스의 아이인 란기를 낳았다. 하지만 란스는 어색해서 그런지 란기를 볼 생각도 없고 보고 싶지도 않은 거 같다.

성격편집

  • 가문의 전통을 존중하는 성실한 성격. 순수하다고 할까 의외로 나사가 빠진 면이 있어서 란스에게 간단히 속기도 한다.

능력편집

  • JAPAN 굴지의 활의 명수로 상당히 먼 거리에서도 란스의 미간을 정확하게 조준하고 쏠 정도의 솜씨. 란스는 운 좋게 재채기를 하지 않았으면 죽었다.

게임에서의 성능편집

  • 전국 란스에서 궁병 자체의 공격력은 낮은 편이지만 이상하게 이소로쿠는 강하다. 능력치도 적당하고 전위와 호위를 관통하는 기술인 야마모토 활 소사와 상대의 병수를 무시하고 일정한 확률로 전투 불능으로 만드는 필살기 질풍점파를 가지고 있다. 질풍점파는 암살과 다르게 상대 무장의 병력이 자신보다 많을 경우 전투 불능으로 할 가능성이 늘어나느 사기 기술로 이것만 있으면 주력으로 충분히 써먹을 수 있다.//확률이 올라간다는 근거는?? 어디에도 그런 내용은 없는데..by KTH

기타 편집

  • 전국판을 제외하면 케이코쿠와 싸울 수 있는 루트는 이소로쿠 루트 밖에 없다.
  • 소설판에서는 이소로쿠가 쓰는 활의 이름이 질풍환이라고 나온다.

관련 인물 편집

  • 야마모토 타로 - 남동생. 고인.
  • 란스 - 아이의 아버지.
  • 야마모토 란기 - If 루트에서 나오는 아들. 정사에서도 탄생이 확인됬다
야마모토 이소로쿠
山本五十六
야마모토 이소로쿠
나이 22세
주거지 JAPAN
종족 인간
직업 오다가 객장
현재 레벨 27
재능 한계 37
기능 Lv 활 전투 Lv2
필살기 질풍점파
신장 165cm
체중 45kg
특기 피리
등장 작품 귀축왕 란스
전국 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