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모습Edit

오다 노부나가 2

자비엘의 정신이 들어날 때의 모습

개요 Edit

오다가의 전 가주이자 현 가주인 코우히메의 오빠. 남자를 싫어하는 란스가 자기 입으로 확실하게 "친구"라고 말한 유일한 사람.

내력 Edit

JAPAN의 중부, 오와리를 나라의 영지로 하는 명가의 가주. 원래는 주위에 있는 4국인 도쿠가와가, 아시카가가, 이가, 하라가를 영토로 하는 방대한 토지의 주인이였다. 당주는 대대로 "오다 노부나가"라는 이름을 계승하고 원래 이름은 카즈사가. JAPAN 제일의 영토를 가진 누구보다도 JAPAN 통일에 가까운 대영주였지만 요괴 대전쟁으로 사망한 선대 노부나가를 대신해서 자리를 이은 새로운 노부나가는 소극적인 정책으로 부하의 내란 등으로 주변 국들이 일제히 독립하여서 8년 만에 영지를 오와리밖에 보유하지 않은 약체 국가가 된다. 사실은 의도적으로 그들을 독립시킨 것으로 불순분자를 배반시켜서 나라를 작게 만들어, 통치하기 쉬운 규모로 축소하는 걸로 몸이 약한 자신이 죽어도 오다가가 멸망하지 않게 하도록 하는 계책으로 모든 것은 여동생의 행복을 위해서 한 일. 야마토를 지배하는 이가도 현 요괴왕 도쿠간류 마사무네도 선대 노부나가 시절에는 모두 부하였다. 노부라는 찻집도 직접 운영해서 스스로 경단도 만들고 있다. 란스도 맛있다고 할 정도로 훌륭한 맛. If 시나리오에서는 우에스기 켄신의 간식. 찻집 노부에서는 가끔씩 손님에게 무료로 경단을 제공해서 이득이 많지는 않은 모양. 한 마디로 일국의 영주가 완전 자신의 취미로 하는 가게라고 할 수 있다.

작품별 행보Edit

귀축왕 란스에서 Edit

전국 란스에서 Edit

란스와의 첫 만남은 자신이 운영하는 찻집 노부. 저택에 초대되서 연회를 즐기다가 란스와 의기투합. "나라 뺏기는 하고 싶은 녀석만 하면 된다. 나는 흥미없어."라는 이야기가 되서 란스가 오다가의 그림자 영주가 되서 대신 군대를 지휘하게 된다. 노부나가도 처음에는 허풍만 치는 란스의 실력을 의심했지만 출중한 전투와 지휘 능력을 간파해서 란스를 높이 평가했고 결국 오다가의 미래를 란스에게 맡기기로 한다. 오다가는 전쟁을 개시, 순조롭게 영지를 늘려 갔지만 노부나가에 곁에 있던 원숭이의 정체는 마인 자비엘사도도키치로였으며 자비엘이 봉인된 표주박을 깨버리고 노부나가는 표주박 안에서 나온 자비엘에게 빙의돼버린다. 그 후, JAPAN이 통일되감에 따라 자비엘사도들이 표주박을 회수해서 부수고 거기에 부흥하여서 노부나가는 서서히 마인화하기 시작한다. 사도 백호가 부활한 무렵에는 이미 신체의 주도권은 자비엘이 빼앗어 버린지 오래. 자비엘이 빙의한 노부나가는 영지에서 자신을 봉인한 천지교 승려들을 내쫓고서 요양이라는 핑계로 혼노지에 머문다. 이 상태에서 노부나가의 의식은 가까스로 유지됬고 가끔씩 자비엘의 의지에 간섭했다. 신체는 병약했지만 정신력은 강인했던 것. 하지만 혼노지의 변에서, 최후에 가장 가장 아끼고 사랑했던 여동생, 코우히메의 이름을 부르고서 영혼은 완전히 소멸. 오다 노부나가라는 인간은 사망하고 만다. 란스는 친구의 원수인 자비엘을 죽였지만 노부나가의 육체는 소멸했고 코우히메는 노부나가를 간병했었을 때 모은 노부나가의 머리카락을 그의 유언대로 노부나가의 처의 무덤에 함께 매장했다.

그 외 루트에서 Edit

  • 켄신 루트 - 완전히 정신이 소멸하기 직전까지 가지만 미카도가 된 켄신의 명령으로 자비엘의 혼을 내쫓는데 성공. 죽지 않고 코우히메와 같이 찻집을 한다.
  • 원숭이 죽이기 루트 - 표주박을 부순 범인인 도키치로를 란스가 홧김에 죽여서 자비엘이 부활하지 못하고 노부나가 역시 죽지 않는다.
  • 그 외 루트 - 모조리 사망.

성격Edit

  • 귀찮은 일을 싫어해서 내정과 외교를 모두 방치했다. 그 때문에 오와리의 국력은 크게 감퇴. 하지만 사실은 자신의 신체가 병약해서 여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걸 알고 여동생 코우히메를 영주로 해서 고생시키기가 싫었기에 오다가가 존속하지 않는 편이 낫다고 판단했기 때문.
  • 노부나가의 란스에 대한 첫 인상은 좋지 않았지만 서로 귀찮은 게 싫다는 성격이라서 친구가 되었고 이는 대놓고서 나를 제외한 남자는 다 내 적이라고 말하는 란스의 유일한 붕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자한는 혐오감을 보이는 란스가 인정한 최초이자 마지막 친구.
  • 원래부터 몸이 약하고 체력이 없어서 자비엘이 빙의하지 않았어도 수명은 얼마 남지 않은 상태였다.
  • 머리를 "툭툭, 스윽스윽" 쓰다듬는 취미가 있다. 버릇은 아닌 거 같다.
  • 매우 총명한 성격으로 타인이 생각하는 걸 읽을 수 있다. 란스가 자신의 벗이라고 말하는 거엔 이유가 있는 법.

능력Edit

  • 검술 실력은 1:1로는 오와리에 상대가 되는 사람은 없다. 상대의 힘을 이용해서 검을 받아 들이고, 힘의 벡터를 이용해서 상대의 밸런스를 무너트려서 틈을 타서 공격하는 전법이 특기. 란스조차 노부나가를 이기지 못했다. 하지만 몸이 약해서 장시간 싸울 수는 없다.
  • 이쿠사바에도 경장비를 입는 걸 즐긴다. 노부나가 가라사대 "대륙 사람은 너무 무거운 장비를 입는다."

관련 인물 Edit

  • 란스 - 친구
  • 코우히메 - 소중한 여동생.
  • 키쵸 - 아직도 사랑하는 아내.
오다 노부나가
織田信長
오다 노부나가
나이 고인
주거지 JAPAN
종족 인간
직업 오다가 전 당주
특기 경단 만들기
등장 작품 귀축왕 란스
전국 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