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Edit

루드라사움이 심심풀이를 위하여 대륙을 창조했을 때, 그것이 지지하기 위해서 만들어 낸 성수 중 하나. 외형은 희고 8개의 머리를 가진 거대한 뱀. 모티브는 일본 신화에서 스사노오가 처치한 거대한 뱀, 야마타노오로치.

내력 Edit

성수로 탄생했지만 몹시 게으름뱅이라서 대륙을 지탱하지 않고 게으름 피우다가 NC 321년에 대륙 남동부에 격돌, 당연히 대륙에 초대형 지진이 발생하고 대륙의 일부가 그 충격으로 떨어져 나가고 그대로 추락...하다가 오로치가 그 틈에 끼인 탓에 그대로 떠버리는 자그마한 부유 대륙이 된다. 하지만 현재는 오로치의 힘이 많이 약해진 상태라서 사실상 텐마바시가 JAPAN을 유지해주고 있다. 반대로 말하면 텐마바시가 파괴되면 JAPAN추락한다. 하여간 갇힌 오로치는 부딪친 데미지에 의해서 점점 약해지고 신체도 점점 작아졌다. 가끔씩 JAPAN에서 벗어날려고 날뛰기 시작하면 JAPAN에 대지진이 발생한다.

작품별 행보Edit

귀축왕 란스에서 Edit

전국 란스와는 설정이 꽤나 다른 편. JAPAN의 어느 신사에서 섬기는 8개의 머리를 가진 큰뱀. 신수로 불리며 짐승의 모습을 한 신. 큰뱀의 구멍 최하층에서 4년에 한번, 숫처녀를 제물로 바치지 않으면 분노로 JAPAN을 뒤덮는다고 전해진다. 하지만 그 존재는 극히 일부의 사람 밖에 모르는 기밀.

전국 란스에서 Edit

전국 란스에서는 최강의 미궁 보스 중 하나. 옛날과 비교하면 약해진 상태라는 설정이지만 썩어도 성수인지 상당하게 강하다. 오로치의 공격은 "오로치 빔"과 "대지진" 뿐으로 대지진은 전투 중에는 단 한번 밖에 사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대지진은 레벨 99의 캐릭터도 한방에 보내버리는 초절정 사기 기술로 마인이 된 켄타로도 이거 맞으면 바로 쓰러진다. 오로치와 싸울려면 타나구시 후유카나토리의 호감도를 신뢰로 만든 뒤에 후유카와의 이벤트로 "큰뱀의 구멍에 데려간다."를 선택하면 된다. 그 이외의 선택지를 고를 경우에는 후유카의 캐러크리를 달성할 수 있지만 오로치와는 싸울 수 없다. 저 선택지를 고른 뒤에 나토리와 이벤트를 보면 여자를 제물로 바치는 걸 알아버린 란스가 오로치를 토벌한다.

설명 Edit

대지진과의 관계 Edit

오로치가 JAPAN의 내부에서 탈출할려고 날뛰기 시작하면 그때마다 JAPAN에는 대지진이 발생한다. 현재는 오로치도 많이 약해져서 작아진 상태에다가 빠져 나가는 것도 불가능하다는 걸 깨닫고서 포기한지 오래라서 100년에 한 번 탈치할 때 이외에는 얌전히 있는다. 하지만 약 500년에 한 번 있는 지진 때문에 JAPAN의 시설들은 대부분이 파괴된다. 아시카가 정권은 지진의 원인이 오로치라는 걸 밝혀내고서 몇 번이나 토벌대를 보냈지만 대부분 토벌대가 오히려 괴멸당했다. 하지만 쓰러진 병사들의 원념이 오로치의 활동을 약화하는 걸 발견한다.

무녀기관과의 관계Edit

토벌대와 GI 618년에 발생한 대지진의 자료를 바탕으로 해서 무녀 시스템을 완성, 무녀기관이 아시카가가에 의해서 설립된다. 오로치에 의한 지진의 영향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서 젊은 무녀들에게 "부의 감정"을 모으게 한 뒤에 제물로 바치게 된다.

요괴와의 관계 Edit

요괴는 JAPAN에만 서식하는 특유의 종족으로 구상이나 정념이 형태를 가져서 영혼이 없는 생물이 된 존재로 요괴의 구현화에 필요한 요력은 오로치가 탈피할 때 발생한다. 그런고로 요괴는 JAPAN에서 밖에 볼 수 없으며 JAPAN에서 멀어지거나 대륙에 오래 머무는 것은 불가능하다. 예외지만 오로치의 신체의 일부같은 요력의 발생원을 지니면 사라지지 않고 버틸 수 있다. 전국 란스에서 오로치는 쓰러져 버렸지만 쓰러질 때의 여파로 요력이 대량 방출됬으며 JAPAN의 전 국토에 스며들었고 오로치의 몸이 모조리 썩어서 사라져서 요력의 근원이 소멸할 쯤에는 JAPAN 자체가 요력을 발생하는 토지가 된다. 그래서 요괴들이 사라지는 일은 없다.

지옥의 구멍과의 관계 Edit

JAPAN에 지옥의 구멍이 열리는 이유 역시 오로치 고유의 영력의 영향.

오로치
オロチ
오로치
나이 사망
종족 성수
재능 한계 50
신장 길이 수 Km
등장 작품 귀축왕 란스
전국 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