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THE GUARDIAN HERO OF WORLD)

개요 Edit

어느 시대든 단 한 명만 존재하며 인류가 대위기에 쳐했을 때 영웅적인 활약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전설의 존재. 하지만 란스 시리즈의 용사는 일반 RPG에 나오는 용사처럼 전설적인 존재가 아니며 그 정체는 삼초신 프란나가 의도적으로 만든 존재. 존재라고는 해도 개인을 지칭하는 말이 아니며 어디까지나 시스템. 그 역할을 쉽게 말하자면 "리미터가 존재하는 만능 싸움꾼."

특징 Edit

용사답게 보통 인간과는 달리 다양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 1번 받은 공격(및 필살기)를 간파할 수 있다.
  • 어떠한 위기에 처해도 반드시 살아난다(죽지 않음).
  • 평소에는 운이 없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행운이 생긴다.
  • 평상시는 녹슬어서 사용할 수 없는 용사의 검 "에스쿠드 소드"는 인류가 대위기에 빠지면 진정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 레벨 업은 대단히 느리지만 보통 사람처럼 레벨 다운하는 경우가 없기에 항상 강함을 유지한다.
  • 어떠한 위기, 역경이든 최종적으로 자기 양식으로 삼을 수 있어서 마지막에는 반드시 이긴다고 신뢰받는다.
  • 이성에게 인기폭발.
  • 용사를 보조하는 "시종"이라 불리는 사람이 반드시 동시기에 나타난다.
  • 용사는 13~19세까지 가적령기. 13세가 되면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며 20세가 되면 용사로서의 힘을 잃고 평범한 사람으로 돌아가고 만다.

그 다음은 랜덤으로 다른 누군가가 다음 용사가 된다. 아리오스 테오만의 후임 용사는 현재 불명.

리미터 해제 시스템 Edit

용사의 힘은 인류의 인구에 반비례하며 인간이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그 힘을 발현해간다. 절반 정도가 되면 마왕을 잡을 힘을 얻으면 인류 및 기"신의 죽일 힘"을 얻게되며 이 세계의 생명체가 1자리 미만으루 줄 경우네느 삼초신을 죽일 힘을 얻게 되지만 거기까지 살아남아서 삼초신을 죽인다고 해도 남는 것은 외로운 세계뿐.

그러나 이 능력을 나이치사에게서 들은 마왕 은 거꾸로 이 시스템을 이용해서 인류를 노예로 하는 것으로 인간의 수가 크게 감소하지 않게 해서 용사의 리미터가 풀리지 않도록 하는데 성공했다.

  • 진(塵) 모드: 인류 10% 사멸로 발동. 에스쿠드 소드가 해금된다. 강력한 검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용사의 힘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 준순(逡巡) 모드: 인류 30% 사멸로 발동. 마인을 죽일 수 있는 힘을 얻는다.
  • 찰나 모드: 인류 · 다른 영혼을 가진 존재 50% 사멸로 발동. 마왕을 죽일 수 있는 힘.
  • 아마라(阿摩羅) 모드: 인류, 다른 영혼을 가진 존재 80% 사멸로 발동. 1급신을 죽일 수 있는 힘.
  • 열반적정(涅槃寂静) 모드: 모든 지상 생명이 한 자리 숫자가 되면 삼초신을 죽일 수 있다. 마왕, 마인들이 이미 소멸해있는 것도 조건.

역사 Edit

  • NC ???: 마왕 나이치사의 시대에 프란나가 마왕을 쓰러뜨릴 존재로서 용사를 만들어낸다. 과거 설정에서는 나이치사가 너무 많은 인간을 죽이는 것을 보고서 프란나가 만들었다고 한다.
  • NC 960: 잔인한 마왕이었던 나이치사가 인류의 숫자를 크게 줄였고 이로 인해 리미터가 풀린 당시의 용사가 마왕에게 수명을 줄일 정도로 큰 데미지를 입혔지만 안타깝게도 죽이지는 못했다.
  • GI 500: JAPAN에서 두번째로 부활한 마인 자비엘에게 성도 닛코우를 든 용사가 천지교의 승려들과 함께 재봉인을 시도했다. 하지만 전투 중에 정년을 맞이해 용사의 힘을 잃는 바람에 자비엘에게 쓰러져 사망했다.
  • GI 940: 제스 왕국의 마인 침공 사건, 레드아이 다크』에서 마제르라인에 기생한 마인 레드아이를 쓰러트렸지만 레드아이는 무사히 도망친다.
  • LP 3: 용사 아리오스 테오만AL교 본부에 쳐들어가 마왕 리틀 프린세스(쿠루스 미키)를 지키고 있던 마인 사테라와 라 하우젤, 그리고 오가와 켄타로마저 격퇴한다. 하지만 자고 있던 미키에게 검을 내리치지 못하고 결국 방치했다.
  • LP 4: 용사 아리오스 테오만 정년을 맞이한다. 차기 용사는 불명.

기타 Edit

  • 용사 설정이 탄생하는데 지대한 공을 세운 원화 담당 무츠미 미사토 가라사대 용사는 정통적으로 머리색깔은 빨간색에 인기만점에 멋져야만 한다고 한다.
  • 용사 시스템과는 별개로 이계에서 오는 용사라는 것도 존재한다. 게임에서는 아직 미등장.
  • 마인의 무적결계에 대해 어느 정도 유효한지는 불명. 용사 자체가 돌파 가능한건지, 에스쿠드 소드가 돌파하는 건지 알 수 없다. 인류의 사망률에 비례해서 서서히 힘을 올린다고 알려져있지만 그만큼 인류가 줄어들지 않은 LP 3년에 마인을 격퇴한 걸 보면 여러가지로 불분명한 점이 많다.
  • LP 3년에 마왕 미키에 검을 내리지 못해서 죽이지 못 했다고 알려져있지만 마왕 살해의 리미터가 풀리지 않은 상태에 에스쿠도 소드 역시 해방되지 않았는데 어떻게 죽일 수 있었는지 역시 불명. 미키가 미각성 상태인 특수한 마왕이라서 가능한 것일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