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Edit

루드라사움 대륙의 남부에 위치한 세 대국 중 하나. 국가 상징은 바퀴를 도는 4마리의 소. 현재 수도는 라크나뢰크아크. 인구는 약 2800만명이지만 LP 4년에 일어난 제스 붕괴 사건 때문에 인구의 10% 감소하였으며 국력 역시 5분의 1 수준.

설명 Edit

특징 Edit

제스의 가장 큰 특징은 마법이 주를 이룬다는 것. 마법 대국이라고 부르며 국민의 2% 정도는 마법을 능숙하게 구사한다. 마법에 대한 연구 역시 활발하며 그 마법력은 리자스보다 200년 앞선 수준. 이 발달한 마법 기술의 혜택으로 아무 불편없이 살 수 있는 나라. 상공업은 마법 상품의 수출을 주력으로 한다. 하지만 이 훌륭한 수준의 혜택을 받는 것이 허락되는 것은 마법사 뿐이며 마법 숭배가 철저하기에 마법을 쓰지 못한 자와 마법사와의 신분의 차이는 엄청나다.

생활 수준은 매우 높지만 국가 자체가 마법으로 운영되며 경제적인 번영을 지탱하는 것 역시 마법이기에 마법이 제스 왕국에서는 모든 것 그 자체. 국민은 마법을 습득하기 위해서 온갖 노력을 하며 세금으로 마력을 내지 않으면 제대로 된 생활 역시 할 수 없다.

정치 Edit

국왕제이며 국왕은 라그나뢰크아크 슈퍼 간지. 그러나 정치 무대에 나서는 일은 거의 없고 언제나 부재중이며 극히 일부의 사람에게만 연락을 취하고 있는 데다가 본인은 은거를 선언해버렸다. 하지만 아직도 후임이 없다. 따라서 제스 사천왕과 장관들을 중심으로 국가가 운영 되고 있지만 장관들은 선민 의식에 빠져있는 데다가 온갖 부정부패를 저지르고 있어서 나라는 썩을대로 썩어있었다. 하지만 마인들에 의해 일어난 제스 붕괴 사건 이후로 대다수가 사망하고 임금은 아이스 플레임에 눌러 앉아버려서 사실상 국왕은 없는 상태라고 봐야하지만 현재는 새로운 제스 사천왕을 중심으로 한 합의제로 통치되고 있다. 이들의 개혁으로 인해 현재 불공평한 계급 제도 역시 서서히 철폐되고 있으며 국력도 서서히 다시 성장중.

계급 제도 Edit

제스 왕국에는 엄격한 계급 제도가 존재하며 이 차별 대우가 생긴 것은 성마전쟁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성마전쟁을 일으킨 주범은 마법사들이였으며 오랜 전쟁에 반감은 가진 인간들의 배신으로 인류 통일 집답, 성마교단은 멸망해버린다. 마법사들은 전쟁의 주범이기에 400년에 걸쳐 박해 받았으며 대륙 남부에서 일어난 마군, 리자스, 헬만의 대리 전쟁의 혼란을 틈타 마법사들은 그 땅에 자신들의 이상향, 제스 왕국을 루시 줄리에타라는 영원한 손님의 도움을 받아 건국한다.

건국후 100년까지는 마법사와 일반인들의 사이는 나쁘지 않은 편이였지만 반 마법사 세력에 의한 대규모 내란이 일어나고 마법사 측은 그것을 진압했지만 이후 일반인과 마법사 사이에는 깊은 골이 생겨나버리며 이것이 바로 현재의 계급 제도의 시작이다. 또한 마법사들은 자신들의 우월성을 주장하며 충사나 변신 인간들을 무자비하게 학살하는 포악한 정책을 실시, 일반인은 노예라는 지위로 떨어지게 된다.

교육 Edit

모든 국민은 평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15세까지 마법 시험에 합격하면 1급 시민이 될 수 있지만 통과하지 못할 경우 2급 시민이 된다, 이 의무 교육 시스템에는 숨은 복병이 존재하는데 학교에서 받는 교육은 여유 제도라고 해서 수업을 진행하면 할수록 수업 내용을 줄이는 것인데 사실상 학교에서 모든 것을 배울 수 없으며 모자란 학력을 채우기 위해서는 고액 학원에 들어갈 필요가 있다. 그것을 할 수 있는 건 부자들 뿐인데 이 말은 즉슨 2급 시민은 뭔 짓을 해도 마법 시험에 합격할 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다. 타고난 천재가 아닌한 사실상 2급 시민이 1급 시민이 되는 건 불가능하다.

다행히도 제스붕괴 사건 이후 시험 제도는 완전히 폐지.

시험 Edit

1급 시민과 2급 시민을 나누는 것은 마법 시험이라 불리는 시험 제도. 이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1급 시민이 되어 각종 국민의 권리와 재산권을 얻을 수 있으나 대신 세금, 징병, 마력 공급의 의무가 생긴다. 1급 시민들 중에서도 상류 계급인 귀족들은 매일매일 잔치를 하는 방탕한 생활을 보낸다.

2급 시민은 1급 시민의 보호를 받으면서 생활하는 것만이 가능한데 사실상 노예라고 봐도 무방. 비율은 1급 시민이 2%고 나머지는 2급 시민. 이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의 생활은 노예 그 자체로 낮은 가격에 물건으로 거래되는 것이 이들의 현실. 참고로 마법사가 아니라 외국에서 온 여행자는 그 나름대로 대우를 받으며 란스 같이 귀족에게 대들지만 않으면 투옥 되는 일은 거의 없다.

마법 시험 제도가 폐지되었기 때문에 계급 제도도 사라졌지만 완전히 없어진 것은 아니다. 1급 시민 중에서도 아직도 차별 의식을 가진 사람들도 존재하며 이들은 계급 제도의 부활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제스가 완전한 평등 사회가 되기 위한 길은 아직도 멀고 험난하다.

역사 Edit

  • GI 420: 마인들이 성마교단에 선전 포고. 성마전쟁이 발발한다.
  • GI 4??: 성마전쟁을 일으킨 것은 마법사들의 독단이였기에 몇명 인간들은 마법사들에게 강한 반감을 가지게 된다.
  • GI 452: 비마법사들이 오랜 전쟁에 지친 나머지 성마교단에 반기를 들게 되고 M.M.룬이 은사 프리크 파라핀에 의해 사망함으로 성마전쟁은 종결된다.
  • GI 800: 남부 대리 전쟁. 여러가지 세력이 다투던 남부 지역에서 리자스, 헬만, 마군들이 각자 다른 세력을 지원하게 되고 세력들간의 전쟁이 발발하게 된다.
  • GI 802: 이 혼란 속에서 마법사들과 마인 버크스함사도루시 줄리에타의 세력이 승리하고 남부 지역에 제스 왕국이 건국된다.
  • GI 808: 제스 왕국, 모에모에 왕국을 병합.
  • GI 813: 케이브리스 다크. 갓 건국된 나라 제스에 케이브리스가 이끄는 마군들이 침략. 3개월에 걸쳐 제스를 유린한다.
  • GI 815: 메디우사 다크. 1년 동안 국가가 유린된다. 이 교훈으로 마군을 막기 위한 마제르라인을 만들게 된다.
  • GI 816: 제스 헬만 전쟁. 온갖 침략에 약화된 제스였지만 금지 마법을 사용해서 헬만과 제스 사이에 거대한 사막을 만든다. 이 전쟁 이후로 헬만은 제스를 침공할 수 없게 된다.
  • GI 845: 30년의 세월과 막대한 예산을 쏟아부어서 거대한 요새, 마제르라인을 완성한다.
  • GI 847: 마군들의 침략을 막아낸다.
  • GI 888: 제스 리자스 전쟁. 자유도시 지역과 리자스 수도 코 앞까지 진격한 제스군이였지만 당시 제스 국왕이 암살되자 서로 강화 조약을 맺는다. 자객은 불명.
  • GI 912: 레드아이 다크. 마제르라인에 기생 마인인 레드아이가 기생한다. 작동 정지된 제스에 마군이 침입하고 제스 왕국은 마물들에 의해 유린 당한다.
  • GI 913: 제스 내란. 비마법사 세력이 내란을 일으킨다 진압에는 성공하나 내란 이후부터 일반인과 마법사 사이에 큰 신분의 차이가 생겨난다.
  • GI 940: 마제르라인 폭파 작전을 시행. 당시 용사가 마인 레드아이를 격퇴하고 마제르라인을 폭파시킨다. 마제르라인을 대신할 마지노라인을 건축하기 시작한다.
  • GI 956: 비마법사에 대한 차별을 철폐하기 위해서 레지스탕스 조직인 펜타곤이 탄생한다.
  • GI 972: 제스 국립 박물관이 완성된다.
  • GI 980: 마지노라인 완성. 40년의 세월과 국가 예산의 대부분을 사용한다.
  • GI 1011: 문화 박멸 정책을 실시. 충사, 드루이드, 변신 인간들이 몰살된다.
  • GI 1013: 라그나뢰크아크 슈퍼 간지가 새 국왕으로 즉위한다.
  • GI 1014: 새로운 사천왕으로 야마다 치즈코, 나기 스 라갈, 매직 더 간지가 취임.
  • GI 1015: 파파이아 서버가 제스 사천왕에 취임한다.
  • LP 3: 12월 혁명 발생. 펜타곤과 반 간디 귀족 세력에 의한 대규모 쿠데타. 이후 아이스 플레임이 펜타곤에서 분리된다.
  • LP 3: 제스를 침공한 카미라와 그녀의 10만 마군이 마지노라인에 막혀서 패퇴하고 5만의 병력을 잃는다.
  • LP 4: 제스 붕괴가 발생. 마지노라인이 정지되고 제스 왕국 대부분이 마군에게 점령 당한다. 그러나 란스의 활약으로 마지노라인이 재작동하고 마군을 몰아낸다.
  • LP 4: 이 사건의 내막과 란스를 포함한 내용은 모두 기밀로 취급되어 국민들에게 공표되지 않았다.

제스 왕국 관련 인물 Edit

제스 왕국Edit

펜타곤Edit

아이스 플레임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