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모습편집

갑옷 코우

갑옷을 입은 모습

개요 편집

오다가의 현 가주이자 전 가주인 오다 노부나가의 여동생. 본명은 오다 코우. 미카도가 없는 JAPAN의 현 지배자.

내력편집

노부나가의 여동생으로서 태어났다. 내정 능력도 훌륭하고 병약한 오빠인 노부나가 대신 정무를 하기도 하며 노부나가가 JAPAN 제일의 미인이라고 선전해서 대륙에서도 꽤나 유명한 인물.

작품별 행보편집

귀축왕 란스에서 편집

귀축왕 코우히메

귀축왕 란스

전국 란스의 코우히메와 모습도 설정도 완전히 다르다. 같은 점이라는 노부나가와 혈연 관계 정도지만 이 노부나가의 설정도 지금과는 매우 달라서 사실상 접점은 없다. 귀축왕 란스의 코우히메에 가까운 건 전국 란스쿠로히메. 노부나가가 인간의 여자를 범해서 낳은 딸로 마인과 인간의 혼혈. 평상시에는 숨기고 있는 왼손은 검고 철과 같이 단단해서 짐승의 손이라 불린다. 마음씨가 상냥하며 아버지 노부나가의 난폭한 행동을 싫어한다. 또 그녀는 거대하고 사악한 고래가 나오는 꿈을 꾸고 있는데 사실 이 고래는 란스가 존재하는 세계를 만든 창조신 루드라사움이다. 란스가 세계를 통일해감에 따라서 그녀가 보는 꿈도 변화하며 꿈이 정점에 달하는 순간, 창조신에 의한 세계의 붕괴가 시작된다. 진 엔딩을 보고 싶다면 코우히메가 꼭 필요하다. 오사카 점령시에 위에 간다를 선택하고 보호한다를 선택하면 구출 가능, 이후 하렘에 부르면 란스와 H 후에 란스와 함께 루드라사움의 꿈을 꾼다. 창조신 페이즈까지 이 꿈을 5회 이상 보지 않으면 코우히메는 다다미에 자신의 피로 "루드라사움"이라고 쓰고 미쳐서 자살한다. 5회 이상 볼 경우, 란스는 창조신 루드라사움의 존재와 목적을 대강 눈치채고서 창조신 페이즈에 루드라사움을 만날 계획을 세우게 된다. 사실 원 계획에서는 루드라사움을 상대하기 위해서 남는 건 와그 아카가 아니라 코우히메였지만 그러면 너무 불쌍해라는 이유로 와그로 변경됬다.

란스Ⅵ에서 편집

란스의 목표로 이름만 등장. 리자스, 제스 양국의 공주와 H를 한 란스가 4대국의 공주 전원과 H를 한다는 장대한 목표를 세우고 다음 사냥감으로 헬만의 시라 헬만과 함께 이름이 거론됬다.

전국 란스에서 편집

정사에서 편집

란스가 예고대로 JAPAN에 코우히메를 목적으로 온다. 코우히메와는 찻집 노부에서 만나지만 란스에게 있어서 허용될 수 없는 범위의 연령이여서 H의 대상이 되지는 않고 여동생이라는 포지션으로 되었다. 단, 란스 가라사대 "앞으로 2, 3년 후에는 받는다." 란스와 오빠인 오다 노부나가가 의기투합해서 란스가 오다가의 그림자 영주가 되고 타국과의 전쟁을 하던 도중, 노부나가의 애완 원숭이 도키치로천지교에서 받은 표주박을 나눠버려서 안에 봉인된 마인 자비엘에게 지배당하게 된다. 혼노지에 요양하던 노부나가를 문병하던 코우히메는 노부나가의 변화를 눈치챈다. 하지만 그걸 성가시게 여긴 자비엘이 죽이려고 하나 노부나가의 정신이 그걸 막아서 그 사이에 도망치지만 사도인 백호에게 붙잡혀서 오두막에서 동년배의 소년들에게 윤간당한다. 란스는 소년들을 모조리 죽이고 코우히메를 구하지만 그 여파로 자신과 동년배의 남성에게는 공포심을 가지게 된다. 혼노지의 변에서는 갑옷을 입고서 출진해서 주군 노부나가의 변화를 가신들에게 알리고 그들을 설득해서 자비엘 토벌을 결심한다. 그리고 본인도 "나는 지켜지는 존재가 아니라 내가 모두를 지키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아시가루로 싸움에 참가한다. 이 결단을 듣고서 3G란스가 경악했다. 마침내 노부나가를 죽인 자비엘을 텐마바시에 쓰러트리나 마인이 된 자의 육체는 쓰러지면 소멸하고 마혈혼밖에 남지 않는다. 게다가 이 마혈혼을 다른 사람이 삼키면 자비엘이 부활할 가능성도 있기에 코우히메는 이 마혈혼을 소멸시킬 수 있는 유일한 존재인 쿠루스 미키에게 소멸을 부탁하고 그것에 응한 미키에 의해서 자비엘은 이 세상에서 완전히 소멸한다. 오빠의 원수는 토벌했지만 노부나가의 육체는 소멸해서 생전에 모았던 머리카락을 노부나가의 유언대로 아내의 무덤에 함께 매장했다. 이후 코우히메는 오다가의 당주를 계승하고 JAPAN을 평정하고 길고 긴 전란의 시대를 끝낸 란스가 떠난다고 하자 오빠를 그리워해서 란스가 JAPAN에 머물기를 원했지만 모종의 사정으로 인해 얼어버린 을 녹이기 위한 방법을 찾으려고 란스는 대륙으로 다시 돌아간다.

켄신 루트에서 편집

기본적은 내용은 정사와 동일. 하지만 미카도가 된 켄신이 노부나가의 몸에 머무는 자비엘을 쫓아내서 노부나가는 죽지 않고 생존. 엔딩에서는 노부나가와 함께 찻집을 계속 하는 모양.

이소로쿠 루트에서 편집

자비엘에 의해서 사망해서 등장 없음.

난죠 란 루트에서 편집

마인 자비엘이 부활하지만 완전히 부활하기 전에 란스세이간의 협력으로 16개로 나눠져서 재봉인. 노부나가의 신체는 소멸했고 오다가의 신하는 란스가 노부나가를 죽인 걸로 생각해서 추궁하나 노부나가의 변화를 눈치챈 코우히메는 란스에게 죄가 없다고 하고 세이간이 나타나서 말 한마디 하자 깔끔하게 상황은 종료. 그리고 오다가의 가주를 계승한다.

원숭이 죽이기 루트에서 편집

도키치로가 죽은 덕에 자비엘이 부활하지 않아서 노부나가와 함께 산다. 그리고 비중은 급공기화.

전국 란스 후일담에서 편집

란스의 부탁으로 얼어버린 실을 맡고 있다. 그리고 오다가에는 과거에 적이었던 사람들이 자주 놀러 오는 모양.

란스 퀘스트에서 편집

CG 상에서는 별 변화가 없지만 1년 사이에 꽤나 성장한 모양으로 몇년만 더 있으면 란스의 목표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성격편집

  • 요리 전반은 자신 있지만 경단과 경단의 소스는 왠지 능숙하게 만들지 못하고 노부나가가 살인 경단이라고 칭해질 정도로 맛 없다. 독에 대해 내성이 있는 닌자들도 먹고서 쓰러질 정도며 먹어본 사람들은 전부다 예외 없이 헛 것을 봤다. 그리고 킷카와 키쿠는 이것도 하나의 재능이라면서 "암살 2를 넘어선 암살 3이다."라고 말할 수준에 이른다. 그리고 란스 퀘스트에서는 아예 독경단을 무기로 끼고 나온다.
  • 새롭게 발견된 미궁을 된장 타박 미궁이라고 이름 붙이는 걸 보고서 네이밍 센스 없기로 유명한 란스조차 네이밍 센스가 없다고 말한다.
  • 초반에는 그야말로 보호받는 공주라는 느낌이 강했지만 오빠의 사망이라는 시련을 겪고서 정신적으로 크게 성장하는 캐릭터.

능력편집

  • 폐기된 RPG판의 설명에 의하면 현재는 작은 공주지만 꽤 높은 잠재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성장하면 강해지는 모양. 실제로 재능 한계도 40으로 꽤나 높은 편.
  • 아시가루로서의 성능은 그럭저럭. 병사 수가 많아서 꽤나 쓸만하다. 하지만 능력치가 낮은 편이니 다른 무장을 쓰는 게 낫다.

기타 편집

  • 전국 란스 본편에서 전투 중에 코우히메의 부대가 괴멸하면 게임 오버.
  • 하니혼 9에 5, 6년 후의 코우히메의 모습을 그린 러프화가 실려 있다.

관련 인물 편집

  • 오다 노부나가 - 오라버니. 고인
  • 란스 - 3G가 제멋대로 정한 오빠. 그리위하는 사람. 실을 녹일 방법을 찾기 위해서 JAPAN을 떠나서 여행중.
  • 시일 플라인 - 언 상태로 오다가에 맡긴 오빠의 소중한 사람.
  • 3G - 중신.
코우히메
香姫
오다 코우
주거지 JAPAN
종족 인간
직업 JAPAN 영주
현재 레벨 25
재능 한계 40
기능 Lv 창 전투 Lv1, 호신술 Lv2
등장 작품 귀축왕 란스
란스Ⅵ(이름)
전국 란스
란스 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