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편집

전대 헬만 제 3군의 대장. 긍지 높은 흑기사로 붉은 머리카락, 검고 거대한 갑오스, 쇠사슬을 부착한 가시 철구를 휴대하는 위암갑 넘치는 전사. 신장은 세로폭도 넓지만 가로폭으로도 넓은 편이라서 몸집이 큰 헬만인들 중에서도 특출나게 거대한 인류 최강의 전사.

내력 편집

친구인 한티 카라의 부탁으로 패튼 미스날지의 스승을 맡아서 검술을 가르쳐준 스승이며 아들인 휴버트 리프톤은 신동으로 유명. 제 1군의 대장인 레류코프 바코프와 함께 헬만군의 2대 중심이라 칭해지며 붕우이기도 하다.

작품별 행보 편집

란스Ⅲ에서 편집

황태자 패튼과 함께 "리자스 침공 작전"의 지휘를 맡고 파죽지세로 리자스를 함락하지만 란스와 리자스 해방군의 분투에 의해서 패배를 거듭한다. 패튼은 이미 마인들에게 배신당해서 사령관이 부재나 마찬가지지만 끝까지 리자스 해방군의 앞을 가로막았다. 그리고 최종 결전이인 리자스성에서 마검 카오스를 부할시킨 란스와의 싸움에서 전사한다. 란스와 싸울 때 모습은 정말로 즐거운 모습이였다고 전해진다. 단 실제 게임에서 리자스 성검의 4배 데미지를 자랑하는 초절정 사기 무기 카오스를 손에 넣은 직후라서 싱겁게 쓰러지지만 그것에 태클을 걸지는 말자. 그리고 란스는 이 싸움으로 인류 최강의 남자를 쓰러트린 검은 검의 전사로 악명을 떨치게 된다. 토마의 전사의 간접적인 원인은 스테셀의 책략으로 원군 요청을 무시한 덕에 토마는 도움도 못 받고 사망했다.

란스Ⅵ에서 편집

패튼이 제일 두려워하는 상대로 등장. 마인 지크가 그런 그의 마음을 읽고서 토마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이 때 란스 파티가 워낙 사기므로 딱히 큰 위협은 되지 않지만 지크가 고인의 힘을 그대로 모방했다고 하면 인간치고는 비상식적인 체력을 가진 토마를 의심하게 된다.

성격 편집

  • 대장으로서 뛰어난 실적과 덕망과 능력을 겸비한 인물. 헬만에서도 그 명성은 자자하며 완벽한 호걸 장군. 헬만군의 정신적 지주이기도 했다.
  • 침착하고 냉정, 온화해서 사람들에게도 상냥하게 대해준다. 군인 본연의 자세와 전쟁에서 스스로 최전선에서 나가 싸우는 자세는 많은 존경을 모아서 부하들에게도 존경받고 있었다.
  • 반면 그 실적과 덕망 때문에 일부 헬만 평의회 위원이나 헬만 황제에게는 가장 위험한 존재로 미움받았다. 스테셀 로마노프파메라 헬만과는 모두 정치적으로 적대했다.

능력 편집

  • 20년 전, 플레처라는 최고의 권법가보다는 못 했지만 그가 돼지가 된 지금은 헬만군 사상 최강의 전사. 리자스의 붉은 사신, 릭 아디슨이나 현 3군 장군인 미네바 마가렛을 웃도는 인류 최강이었던 거물.
  • 리자스에서의 싸움에서 다수의 리자스병을 단신으로 막아서 란스가 인간이 아니다고 평했을 정도며 후에 란스는 자신이 싸운 "인간"들 중에서는 제일 강했던 사람으로 언제나 토마를 떠올린다.
  • 마인 지크도 토마 리프톤의 모습으로 변신 뒤 인간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파워라고 말할 정도면 인류 최강의 전사가 확실하다.

기타 편집

  • 패튼에게 명검 스타 블래스터를 물려줬다.
  • 집에 갑옷 콜렉션이 있다.
  • 모히칸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그저 탈모.
  • 젊은 시절에는 JAPAN의 고대 유적인 헤이조쿄에 가서 보검인 요도 시라누이를 얻고 돌아갔다.
  • 본래 TADA씨가 쓴 란스Ⅲ 시나리오에는 없던 인물이지만 푸딩씨의 취미로 만들어지고 시나리오에 추가된 캐릭터 중 하나. 토마가 없었으면 란스Ⅲ 헬만군에는 헨더슨 같은 소품용 악역만 있었을지도 모른다.

관련 인물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