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Edit

성마교단의 주력 병기. 절대 복종의 마법으로 제어되며 금속의 신체를 보유한 피로도 수명도 없는 무적의 전사.

역사 Edit

철병을 베이스로 해서 개발되었다. 성마교단은 마법사들이 주축이 되는 나라였고 당연하게도 마법사의 숫자는 극히 적었으므로 비마법사들과의 전쟁에서는 불리했지만 투장은 그 전세를 역전할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었으며 인류 통일의 원동력이 된다. 인류 통일 후, 투장들은 인간을 습격하는 마물들을 마물의 세계로 몰아냈으며 평화를 이룩하는데 가장 큰 도움을 줬다.

60년 후, 성마전쟁이 발발하고 인간마물들과의 전투에서는 강철의 귀신이라 불리며 마물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였지만 마인 앞에서는 맨 몸이나 다름없었다고 한다.

능력 Edit

제작 과정과 구조 Edit

생전의 육체 안에 골격과 금속화된 두뇌와 왼쪽 눈을 제외한 부분은 모두 금속으로 대체한다. 원래의 체형을 재현하도록 마법 근육의 역할을 하는 붕대를 온 몸에 겹겹이 감은 뒤, 이 미라 상태가 된 소체에 금속 외피를 씌운다. 그 위에 부패와 부식을 막기 위한 강력한 마법으로 코팅하는 것으로 투장은 완성된다. 투장의 성능은 개체 차이가 심한 편으로 소재가 된 인물의 능력이 크게 영향을 미친다.

이 투장을 쉽게 말하자면 생전의 개성, 지식, 전투 기술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강화된 강철의 미라, 생전의 파워를 뛰어넘으며 왠만한 공격으로는 흠집조차 남지 않는 견고한 갑옷을 가진 병기. 이 투장은 바이오 메탈로 만들어진 뇌를 파괴하지 않는 한 영원히 살 수 있다.

투장을 만들 때는 몇 가지 불문율이 존재한다.

  • 인간 이외의 생명체를 소재로 쓰지 않는다.
  • 절대 복종의 마법 을 건다. 대상이 교단의 인간일 경우에는 안 걸어도 된다.
  • 마법이 통하지 않는 미스릴은 사용하지 않는다. 미스릴을 쓸 경우에는 마무리 코팅이 불가능하다.

성장 Edit

파워의 경우는 이미 최대한 끌어낸 상태기에 변화하지는 않지만 기술의 성장은 생전과 똑같다. 즉. 투장은 전투를 거듭하면 거듭할수록 강해지며 레벨 역시 오른다. 투장과 인공 생명체의 가장 큰 차이점.

약점 Edit

생전의 능력을 그대로 가진데다가 금속으로 이루어진 무적의 육체를 가진 투장이지만 한 가지 약점이 존재한다. 무적의 육체를 가지고 있지만 정신적인 부분이 강화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투장은 정신적인 데미지를 받기 쉽고 장갑이 의미가 없는 공격 마법에는 매우 취약하다. 이 점에 과해서는 생전의 대마력이 영향을 미친다. 절대 복종의 마법을 거부하고 반항적인 태도를 취한 투장인 오디오 카르미스 같은 예외를 제외하고서는 마법에 의해 쉽게 말살됐다고 하며 대부분의 투장은 원래 일반인이라서 대마력이 상당히 약했다고 전해진다.

기타 Edit

투장의 수리 담당은 마철장이 담당하며 투신도시내에서 마철장이 투장의 연구 및 핵심 제작 역시 마철장이 담당. 보통은 코어에서 머물지만 유사시에는 코어에 배치되어 있는 앙륙정에서 지상으로 착륙해서 행동하거나 투신도시 자체를 방위한다. 휴면 상태에 빠진 투장한테 마력을 주입하여서 뇌에 활력을 주는 것으로 휴면 상태에서 깨어난다. 너무 적은 마력을 주입할 시에는 깨어나지 않으며 꽤나 많은 마력을 필요로 한다.

투장은 기본적으로 음식을 먹지 않아도 반영구적으로 작동한다. 그너라 정기적으로 마력을 주입해야 한다. 투장의 명령권은 투신이 가지고 있지지만 평소에는 교단의 마법사의 명령을 따른다.

현재는 성마교단의 다른 작품에 비해서 희귀라고 말할 정도로 숫자가 적지만 다시 활동에 들어갈 경우 [[M.M.룬]의 마지막 지령에 따라서 지상 인류를 말살할 것이기에 매우 위험한 존재.

투장 목록 Edit

  • 바스테트 - 투신도시 알파 소속. 크고 작은 2000마리가 넘는 마물을 상대로 혼자서 승리를 거둔 고성능 투장. 투구 장식을 휘날리며 마물의 시체가 가득 쌓인 대지에 서있는 그 모습은 그때까지 성마교단과의 전쟁에 무관심했던 마인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했고 성마전쟁 말기에 15명의 마인이 전쟁에 참여한 계기가 되었다.
  • 스칼렛 - 투신도시 입실론 소속. 전선 투입 전에 운용 테스트를 하던 신형 투장. 원본 역시 강력한 전사였는데 뇌의 엑세스가 잘 된 결과, 예상 이상의 수치를 낸다. 모간다 박사의 금단의 연구를 눈치채고서 위험시했다는 마철장의 일기에 적힌 내용.
  • 보르그 라우젠 스트마우스 - 투신도시 입실론 소속. 란스Ⅳ에 등장. 수백년 만에 다시 깨어나서 룬이 내린 마지막 명령대로 인류 말살을 수행하려 했지만 란스에 의해 쓰러진다. 성마전쟁 때 입은 부상으로 너덜너덜해진 상태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방어력을 보였다.
  • 레플리카 미스리 - 투신도시 입실론의 투장. 프리크 파라핀한티 카라와 함께 M.M.룬을 쓰러트린 작은 투장.
  • 오디오 카르미스 - 투신도시 입실론의 투장. 현존 최강의 투장. 하지만 바스테트에 비하면 한참 떨어진다. 란스조차도 어찌 못하고 도망쳤을 정도며 최후에는 시라누이를 장비한 한티 카라가 쓰러트린다.
  • 모간다 - 투신도시 입실론 소속의 마철장. 생존한 성마교단의 인물. 인간보다 신체 능력이 우수한 몬스터로 투장을 만들어야한다는 투신 도시 Υ의 마 철 장인 .성마 교단 의 생존.인간 보다 힘이 뛰어난 몬스터 의 투장 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한 이단아. 그 덕에 주위에서 위험ㅅ;된 인물. 사나키아 드렐슈카프를 220년간 석화해서 저장한 인물. 란스에게 쓰려져서 그 운명을 달리했다.
  • 프리크 파라핀 - 성마교단의 생존자. 성마전쟁을 종결시키고 전설에 그 이름이 전해지는 "배신의 마법사."
  • 다이로스 - 성마교단의 생존자. 크리스탈의 숲 인근에 거대한 탑을 건설하고 그 탑이 차원을 뚫어서 천계에 도착한다. 천계를 지키던 1급신 다 앵거스의 신벌을 받고서 이형의 모습이 되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