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Edit

루드라사움 대륙에 존재하는 국가 중 가장 오래된 역사와 최강의 군사력을 소유한 대국. 눈보라가 몰아치는 북쪽에 위치해있으며 국가 상징은 헬만의 머리 글자인 H.

설명 Edit

특징 Edit

  • 광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중공업이 상당히 발달되어 있지만 워낙 날씨가 추운지라 농작물의 수확량이 극도로 낮아서 헬만 국민들은 언제나 굶주림과 빈곤에 허덕이고 있다.
  • 대외적으로 나라 역시 가난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은 왕족만이 아는 성의 지하 20층에 존재하는 비밀의 방에 수십년 동안 쌓아온 금괴 100만톤이 숨겨져 있다.
  • 헬만 제국의 사람은 대부분 체격이 건장하며 플레처, 토마 리프톤, 미네바 마가렛 같은 인류 최강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거의 다 이 쪽 출신.

정치 Edit

지금은 제국이라 불리나 원래는 공화제이며 황제를 중심으로 해서 국정을 관리하는 8명의 평의회 의원이 있었다. 그러나 리자스 함락 사건과 이라퓨 탐색에서 2명이 사망한데다가 한티 카라가 사직했기에 현재도 존속하는 지는 불명.

LP 2년, 시라 헬만이 새로운 황제로 즉위하고 동시에 공화제에서 제정으로 국가 체제를 변경했다. 현 국가 원수는 시라지만 그녀는 꼭두각시에 불과하며 실권은 재상 스테셀 로마노프가 쥐고 있다. 이 스테셀의 전횡가 부패가 겹쳐서 몇년 만에 국력이 반토막 났지만 여전히 군사력은 리자스를 웃돌고 있다.

지리Edit

세 강국 사이 중에서도 가장 넓은 영토를 자랑한다. 하지만 헬만 북쪽의 대지는 거의 얼어 붙은 상태있기에 인간이 살거나 농경지로 사용하는 것을 불가능하다. 이보다 더 북쪽에는 현자의 탑이 존재하며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알려진 미소년 취향의 현자가 거주하고 있다. 하지만 너무나도 험난한 탓에 아무도 가보지 못한 모양.

남동쪽에 위치한 리자스와는 건국 초기 때부터 오랜 대립 관계였으며 헬만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리자스 땅을 목표로 끊임없이 리자스와 전쟁을 벌이고 있다. 남쪽에 위치한 제스와는 전쟁을 한 적도 있지만 그 때 제스에 의해 만들어진 거대한 사막과 카라들이 머무는 크리스탈의 숲에 막혀서 현재는 침공이 불가능. 서쪽에는 건국과 거의 같은 시기에 건축된 마물들을 막기 위한 수백 km에 이르는 거대한 요새가 존재하며 마지노라인과 비교하면 매우 허술하지만 언제나 한 개 이상의 사단이 상주하고 있다. 또한 마인령의 북부 지배자는 온건파인 호넷파이기에 현재도 별 문제없이 잘 작동하고 있다.

역사 Edit

  • GI 452: 인류 통일 국가였던 성마교단이 멸망. 각지에 소국이 난립한다.
  • GI 532: 소국의 영주, 자나게스 헬만이 각국의 영주과 일기토를 벌여 62 연승으로 승리해서 61 지역을 제압. 북쪽 땅에 헬만 공화국이 건국된다. 그후 자나게스 헬만은 무리한 연전으로 인해 사망한다.
  • GI 534: 헬만 각지에서 내란이 발발. 반란군 리더 글로스 리자스가 동쪽 땅에 리자스 왕국을 건국한다.
  • GI544 ~ 584: 5차례에 걸쳐 헬만이 리자스를 침공한다. 3번째 전쟁까지는 헬만이 승리하나 4번째 이후부터는 리자스가 헬만을 막아내고 평화 협정이 체결된다.
  • GI 800: 남부 대리 전쟁이 발발. 리자스, 헬만, 마군이 각자 다른 세력이 다툼을 버리던 남부에 개입. 세력 다툼이 시작된다.
  • GI 816: 제스 헬만 전쟁. 제스가 금지 마법을 사용하여서 대륙 중앙부를 사막화. 이후 양쪽 모두 침공이 불가능하게 된다.
  • GI 885: 산맥 공방. 리자스와 헬만과의 대규모 전쟁이 오랜만에 발발하지만 무승부로 끝난다.
  • GI 988: 헬만 황제와 첩 사이에서 패튼 미스날지가 태어난다.
  • GI 1000: 헬만 황제와 황비 파메라 헬만 사이에서 시라 헬만이 태어난다.(사실은 스테셀과 파메라 사이의 아이)
  • GI 1015: 파라파라 요새에서 제스와 손잡고 리자스 침공 작전을 실행한다. 하지만 제스의 배신과 릭 아디슨의 활약으로 실패로 끝난다.
  • LP 2 4월: 패튼 황태자가 이끄는 헬만 제 3군이 리자스 전역과 자유도시 일부 지역을 제압하나 리자스 해방군의 활약으로 3군은 괴멸. 패튼 황태자는 전사했다고 알려지게 된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병상에 누워 있던 헬만 황제가 사망. 스테셀에 의한 암살이라는 소문도 있지만 진상은 불명.
  • LP 2 6월: 시라 헬만이 새로운 황제로 즉위. 더불어서 공화제에서 제정으로 이행한다.

헬만 제국 관련 인물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