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모습Edit

루카 룬

청년 시절의 룬

개요 Edit

성마교단의 창시자이자 성마교단 5인방의 필두. 인류 역사상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인류권을 통일한 인물. 인류를 마물들의 지배에서 완전히 해방하려 했던 영웅으로 이터널 히어로와 마찬가지로 전설의 인물들 중 하나. 본명은 루카 룬. M.M.룬은 별명으로 Magic Master의 줄임말이다.

내력 Edit

  • GI 327년, 루카 룬 탄생. 태어날 때부터 타고난 그 마력은 상상을 초월했으며 어린 시절에도 현자라고 불리는 수준이였고 그 누구도 당해낼 수 없는 마력을 보유하고 있었다.
  • GI 3??년, 청년이 된 룬은 미칠듯한 마력을 제어하기 위해서 마력의 족쇄를 차고 다녔다. 젊은 룬은 마법 학원에서 늙은 마법사, 프리크 파라핀을 만나고 그의 인품과 재능에 매료되어 그의 제자가 된다. 프리와의 만남으로 단순히 마력만 많던 룬은 마법의 질을 획기적으로 바꾸어 간다. 둘은 둘도 없는 친구가 되지만 룬은 프리크가 고령인 걸 걱정했고 친구이자 우수한 마법사를 잃고 싶지 않다는 일념으로 룬은 불사의 기술을 연구하게 된다.
  • GI 350년, 23세의 마법사 룬은 프리크가 개발한 네크로맨서 관련 마법을 응용해서 세포를 금속화하는 마법인 "바이오 메탈"을 완성한다. 그리고 이 바이오 메탈로 노쇠한 프리크를 투장으로 만드는 데 성공한 룬은 더욱더 커다란 목표를 위해서 움직이기 시작한다.
  • GI 353년, 이미 당대 최강의 마법사의 도달한 룬은 전세계에서 엄선한 24명의 마법사와 함께 마교단을 결성. 그리고 차별받고 박해받던 마법사들의 지위 향상을 위해서 자유와 정의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 GI 360년, 마교단 결성에서 7년 후, 힘이 어느정도 모이긴 했어도 불과 100명도 안되는 인원을 보유한 마교단은 당시 최강의 군사 국가이며 세계의 중심이라 불리던 바르신 왕국에 선전포고를 한다. 마법사는 한사람도 참가하지 않고 불과 24체의 철병으로 바르신 왕국을 멸망시킨다. 이 전쟁을 후에 철병전쟁이라 부르게 된다.
  • GI 363년, 마교단은 바르신 왕국의 영토에 마도 데트나르카를 만들고 역사상 처음으로 인류를 통일하는 데 이르고 온 세상의 마법사는 마교단에 소속하게 된다.
  • GI 389년, 20년의 세월과 엄청난 노동자, 그리고 룬의 강대한 마력으로 거대부유 마법도시, 투신도시 알파가 완성된다. 마교단의 이름을 성마교단으로 바꾼 뒤에 다른 투신도시의 건축을 진행하고 투장을 이용해서 사악한 마물들을 대륙 서쪽으로 쫓아낸다. 또한 마농민을 사용해서 식료 문제도 해결, 평화로운 세계를 이룩한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일부 마인들의 분노를 부르게 되고 룬이 생각했던 것보다 마물과 인류의 전쟁이 빨리 터지게 된다.

성마전쟁Edit

  • GI 420년, 성마전쟁 발발. 투신도시는 겨우 19개 밖에 완성되지 않은 상태였지만 15명의 마인들이 전쟁에 참가한데도 불구하고 30년 이상이나 이들을 상대로 버텨내는 데 성공한다.
  • 마인들은 그들의 상상 이상으로 강했지만 룬은 전력을 동원해서 인류를 위해서 싸웠다. 과거 적이였던 자들도 힘을 모아서 싸웠고 이는 마법사들에게 그 어떤 것에도 비길 수 없는 용기를 줬던 것.
  • GI 451년, 하지만 인간들 사이에서는 이 전쟁은 성마교단의 음모라는 소문이 퍼지고 있었고 오랜 전쟁 끝에 진저리가 난 비마법사들은 결국 성마교단을 배반한다. 전쟁 말기에 일어난 이 사건으로 분노로 이성을 잃은 룬은 마도 데트나르카에 머무는 투신도시들에게 마인 뿐 아니라 비마법사들 역시 말살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투신도시 마도포의 일발로 도시 하나를 소멸시킬 수준이였기에 순식간에 세상은 지옥 그 자체로 화한다.
  • GI 452년, 이와 같은 상황에서 한티는 프리크에게 마법사들이 힘을 합치지 않으면 인류가 멸망한다면서 전쟁 종경을 호소했다. 이 사태를 걱정하고 있었던 프리크는 룬의 친구인 자신이 룬을 멈추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한티와 협력해서 그를 쓰러트리기로 결의한다. 하지만 프리크는 마인조차 능가하는 룬을 쓰러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 그러던 와중에 어떤 마법이든 막는 미스릴로 만들어진 투장 최고의 걸작, 레플리카 미스리를 만나고 그녀를 동반해서 룬과 싸운다. 공간마저도 파괴하는 룬의 마법도 이 작은 투장 앞에서는 통하지 않았고 룬의 머리에 소검이 꽂힘으로 룬은 최후를 맞이한다. 룬의 사망으로 역사상 유일한 인류 통일 국가는 멸망하고 세계는 다시 전란의 시대를 맞이하게 된다.

능력Edit

  • 마법의 극의에 달한 마법사로 매직 마스터의 이름을 소유한 의심할 필요도 없는 역사상 최강의 마법사.
  • 천성적으로 엄청난 마력을 소유했으며 말년에는 마인조차 능가하는 마력의 소유자였다고 한다. 그러나 몸집은 작고 가녀린 남자였으며 신체 능력은 낮았다고 한다.
  • 재능 한계기능 레벨 등은 불명으로 룬의 구체적인 강함을 알 수 없지만 공식적으로 "역사상 최강의 마법사"라고 불리니 당연히 마법 Lv3가 아닐까하고 추측된다.
  • 앨리스의 관 3에 수록된 게임 중에서 패튼한티에게 "너를 쓰러트릴 수 있는 인간이 존재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 "옛날에는 M.M.룬이라는 녀석이 있었다."고 대답해준다. 참고로 이 한티 카라는 마법 Lv3의 보유자로 LP기 최강의 마법사로 불린다. 이를 통해서 룬은 적어도 한티와 동급이거나 그 이상의 능력을 보유했음을 알 수 있다.

관련 인물 Edit

루카 룬
ルーカ・ルーン
M.M
나이 고인(향년 125세)
주거지 성마교단
종족 인간
직업 마법사
기능 Lv 마법 Lv3(추측)